[발품뉴스] 쿠거 퀀커~, RTX 2060 미니?, LG노트북 15Z990, 재생하드 등장, 제휴 종료 안내

  • 핸드모바일 박도성

    입력 : 2019.01.29 10:33

    한 주간의 용산전자상사 소식을 발품팔아 소개해 드리고 있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쿠거 퀀커~, RTX 2060 미니?, LG노트북 15Z990, 재생하드 등장, 제휴 종료 안내’를 전해 드립니다. 금주소식은 2019년 1월 22일부터 24일까지의 발품을 판 것입니다.

    저희가 후원을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 컨텐츠 하단 정보나 handmobilekr@gmail.com으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전자랜드 1층에 전시중인 쿠거사의 퀀커 완제PC 한 대 보고 가시지요.

    전자랜드 1층 LG전자 매장에 대형 LEDTV와 함께 전시중인 쿠거사의 퀀커 완제PC입니다. 거의 380만원대에 판매중인 이 PC 케이스는 쿠거사의 퀀커 케이스입니다. 여가수분 이름을 붙여 인기를 끌고 있는 이 PC케이스는 발주를 해도 많이 수입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측면에 강화유리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프레스에서 막 찍어내는 것이 아니고, 형상을 수작업으로 마감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입고가 되면 대부분 출고가 되고 총판이나 대리점엔 한 두 대정도의 재고만 남는다고 합니다. 근데, 이것과 비슷한 것이 해외에서 발매되었고, 국내에도 들여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바로 Antec사의 오픈프레임 케이스 Torque인데요, 위에는 제조사의 기본형 케이스이고 아래는 일본 튜너가 만든 MOD PC로 에니메이션 ‘기동경찰 패트레이버’에 등장하는 ‘잉그램’처럼 보인다고 합니다.(사실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

    퀀커도 그렇습니다만, 대부분의 오픈프레임 케이스들이 이전엔 그리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지금의 붐이 일시적인지는 좀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만, 수냉 시스템을 생각하신다면 꽤 이상적인 케이스이긴 합니다. 그리고 미적 감각을 가지고 계시거나 주변에 전문가가 계시다면 멋지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입혀 보시고 자랑하는 것도 나만의 튜닝PC를 가지는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폭이 170mm인 엔비디아 RTX 2060칩셋을 탑재한 그래픽카드가 기가바이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제품명이 ‘GV-N2060IXOC-6GD’로 팬 한 개를 탑재했기 때문에 가능한 사이즈이기도 합니다만, 그래픽메모리를 오버클럭킹하고도 냉각엔 그리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같은 스펙의 팬두개를 장착한 제품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가격이 별로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다만, 공간을 적게 차지해야 하는 미니PC에 사용하시기엔 최적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요즘 방학 입학 졸업시즌이 돌아와서 노트북들에 대한 관심들이 높으십니다. 브랜드로야 LG, 삼성 제품들이 가장 많이 나갑니다. 용산전자상가에서 거의 취급을 하지 않기 때문에 소개할 기회가 거의 없는데, 금번에 기회가 되었네요. LG전자의 그램 ‘15Z990-VX50K’라는 모델입니다.

    대략 169만원에서 172만원선인 이 제품은 인텔 i5 8265U CPU에 8GB DDR4메모리, 256GB SSD를 탑재하고 802.11ac 무선랜, 블루투스 4.1, HDMI단자 및 선더볼트3, USB3.0 및 2.0을 지원합니다. 지문인식 및 1.5W x 2 스테레오 스피커, 내장 디지털마이크, 웹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램이 가진 강점중에 하나가 SSD 슬롯이 하나 더 있다는 것입니다. 굳이 백업이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물리적인 USB 저장장치가 있을 필요가 없이 하나를 더 추가하면 된다는 점은 꽤 편리한 점이긴 합니다. 물론 랜섬에 걸리거나 분실하면 의미가 없긴 하지만 말이지요.

    전자상가 매장에 재생하드가 등장해 판매중입니다. Sebap 브랜드의 제품으로 4TB가 104,000원, 2TB 57,000원 선입니다.(1TB와 500GB도 있습니다) 2.5인치 제품은 1.5TB제품이 52,000원이고, 3.5인치는 2년 2.5인치는 1년의 A/S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 제품과 얼마나 차이가 날까 좀 알아봤습니다.

    같은 날 브랜드 제품들 가격표입니다. 2TB의 경우는 대략 1만원정도, 4TB가 44,000원에서 25,000원 저렴합니다. 모든 저장장치는 그 한계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뽑기운이라는 불명예를 가진 브랜드 제품들도 있긴 합니다. 이런 입장에서 재생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도 그리 나쁜 것은 아닙니다. 기실 고용량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싸게 살 것이었으면 아마존에서 직구하시는게 가장 좋으니 말입니다.

    재생하드가 시장에 진입한 것은 클로버라는 브랜드가 처음이였습니다. 일반 소비자분들에게 그리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조용했었는데, sebap가 클로버를 인수하고 시장에 진입했다는게 판매점 담당자의 설명이였습니다.

    59,000원에 판매중인 씽크웨이 ‘SM4’ 마이크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이 마이크는 USB C타입 및 3.5mm 헤드폰 잭을 지원하고 2개의 고감도 콘텐서를 탑재해 모노와 다중 마이크 모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면에 LED 다이얼로 모드 선택이 가능해 편리한 이 제품이 필요한 분들이 계시겠지요. 인터넷 방송하시는 분들일텐데요. 꽤 잘 만들었다고 하니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두가지 알려드릴 일이 있습니다. 먼저, 2007년부터 제휴를 했던 조선일보 조선닷컴이 내부개편을 한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저희와의 제휴를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보시고 계신 발품뉴스가 조선닷컴 독자분들이 보시는 마지막 발품뉴스가 되고, 2월말까지만 노출된다고 합니다. 12년동안 애독해주신 조선닷컴 독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핸드모바일닷컴에서는 계속 발품뉴스를 할 것입니다. 다만, 언론사와 제휴한 관계로 좀 절제되었던 표현이나, 참고 동영상 첨부 및 스펙링크등 당초 게시판이 가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게 방향을 잡을 예정입니다.

    그동안 속앓이 한 것을 이 자릴 빌려 말씀드리면, 저는 제휴사나 제조사 수입사로부터 원고료를 한푼도 받지 않았습니다. 유일하게 8만원 밥값후원 받은 게 전부입니다. 제가 글을 쓰면서도 가장 큰 속앓이가 바로 이 부분 이였는데, 독자 분들이나 취재원들이 대부분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에 큰 충격을 받은 적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발품뉴스를 처음 기획하면서, 참고한 것이 일본 임프레스 미디어의 아키바 온라인입니다. DSLR카메라로 찍으니 G10 똑딱이로 찍고, 포맷을 일부 바꾸고, 취재협조 매장 정보를 링크대신 가입하게 해서 기사 하단에 배치해 알려드리는 변경들을 해 방향성만 같을 뿐 다른 컨텐츠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1인 미디어입니다. 여러 방식으로 여러분들에게 정보를 전하는 수없이 많은 미디어들중 하나입니다. 저는 글의 힘을 믿습니다. 또한 발품 판 취재의 힘을 믿습니다. 물론 제 취재활동을 탐탁지 않게 생각하는 용산 업체들이 있는 것도 잘 알고, 취재비도 받지 않는 공짜로 우리 제품 소개해 주는 속편한 놈이라는 비아냥거림이 있는 것도 잘 알고, 심지어 생전 보지도 못한 이들이 술자리에서 바로 옆 테이블에 있는 저를 안주삼아 이야기하는 것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 발품뉴스를 지키기 위해 많은 일을 해 온 제 입장에서야 섭섭하고 화나는 부분도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가 발품을 팔았고 그 자리에 있었으며 그 제품을 보았다는 기본적인 사실에 더해 제 오랜 경험과 온라인에선 소외된 오프라인 매장들의 평가를 그대로 전한다는 발품뉴스의 신념은 변하지 않았다는 것에 제 자신에게 감사를 하고 싶습니다.

    제가 여러분 곁에 바로 서서 또 발품뉴스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많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설 명절을 기준으로 해서 약 2주 동안 휴무에 들어갑니다. 일단, 주간이라는 마감이 없어져 포맷을 어떻게 할 것인가 고민을 해야 하는 시간도 필요하고, 알바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혹시, 저라도 용산과 가산, 상암을 제외하고 필요하신 업체나 분들이 계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handmobilekr@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선닷컴과 핸드모바일닷컴 독자님들, 설 명절 안전하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CP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