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세계에서 가장 작은 13, 14인치 노트북 'All-New 젠북 13 및 14' 공개

  • 리뷰조선

    입력 : 2019.01.15 11:01

    에이수스(ASUS)는 울트라 슬림형 플래그십 노트북 모델 New 젠북(ZenBook) 13, 14인치 신제품을 공개했다.

    New 젠북 2종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13, 14인치 노트북으로, 13.3인치 젠북 13(UX333)의 경우에는 좌우 2.8mm, 상단 5.9mm, 하단 3.3mm의 울트라 슬림 베젤을 채택해 동일한 디스플레이 화면 대비 전체 노트북 크기를 대폭 줄였다. New 젠북 13은 A4 사이즈 보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강화했고, 최대 95%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해 뛰어난 디스플레이 성능으로 향상된 몰입감을 제공한다.

    New 젠북(ZenBook) 13.
    New 젠북(ZenBook) 13.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위스키레이크(Whiskey Lake)를 탑재하고 엔비디아 지포스 MX150 그래픽 카드를 장착했다. PCIe® 3.0 SSD를 탑재해 초고속 부팅과 초고속 데이터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1kg의 가벼운 무게에도 US 밀리터리 스탠다드, 일명 '밀스펙'을 갖춰 내구성이 뛰어나다.

    New 젠북 2종은 소형 노트북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숫자 키패드 미탑재를 보완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넘버패드(NumberPad) 기능을 지원한다. 넘버패드 기능은 터치패드의 우측 상단 버튼을 누르면 숫자 키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으로, 넘버패드 모드에서도 터치 패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New 젠북(ZenBook) 13
    New 젠북(ZenBook) 13.

    또한, 에르고 리프트(ErgoLift) 힌지 디자인을 채택해 편안한 타이핑 각도를 제공하며, 특수 3D IR 카메라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지문 인식보다 더 쉽고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는 얼굴 인식 Windows Hello 기능을 지원한다.

    튬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해 배터리 수명이 최대 14시간으로 외부 활동이 많은 기업인, 직장인에게 최적화됐다. 제품 색상은 로열 블루, 아이시클 실버, 버건디 레드 총 3가지로 구성됐으며, 버건디 레드 색상은 2월 에이수스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