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첫눈에 화이트 감성 PC, 카카오 키보드 마우스, 온풍기말고? 그럼. 등

  • 핸드모바일 박도성

    입력 : 2018.12.03 13:46

    주말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뻗치기 해서 소개해 드리게 된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첫눈에 화이트 감성 조립PC, 카카오 키보드 마우스, 온풍기 말고?’등을 전합니다. 이번 소식은 2018년 11월 24일 소식을 모은 것입니다.

    먼저, 1981년 첫눈 집계이후 세시간만에 8.8Cm가 내려서인지 화이트감성 조립PC 조립준비부터 완성 과정을 뻗치기 해서 촬영했습니다.

    그래픽카드없이 조립되고 있는 이 화이트 감성 조립PC 스펙은 이렇습니다. AMD 라이젠5 2400G(레이븐 릿지) CPU, MSI B450M 박격포 티타늄 메인보드, 삼성전자 DDR4 4G PC4-21300 램, 삼성전자 860 EVO(250GB) SSD, WD 1TB 하드디스크드라이브, BRABOTEC 디파이 B40 화이트 PC케이스, 쿨러마스더 MWE 500W 80PLUS Standard 230V EU 파워서플라이를 메인으로해서 추가로 JONSBO CR-201 CE SNOW WHITE, JONSBO NC-1 WHITE RGB 램 방열판, JONSBO FR-601 WHITE, COOLERTEC LIGHT SHOW-20020 WHITE, 맥스파인터 OFC 오리지널 화이트(0.25m) 케이블.
    한참 조립준비중에 주변 매장들을 포함해서 인터넷이 되지 않아 당황하고 있는데, 문자들이 옵니다. KT 지사에 화재가 발생해 통신장애가 있다는 것인데, 인터넷을 통해서 전시제품 없는 것에 대해 상품정보 보여주며 상담하고, 견적내는 것이 보편화된지 오래다 보니, 상당히 혼란스럽기도 했고, 카드결재기부터 ATM기까지 되지 않아 주말에 용산 방문하신 소비자분들이나 판매점들이 난감해 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계좌이체하고 물건을 구매해 가신 분들부터 그냥 발길을 돌리신 분들 모습도 보였습니다. PC용 카톡으로 대리점에 물건 주문하던 이 매장도 인터넷이 안 되니 직접 뛰어 갔다 오고, 대리점은 직원들 풀어서 돌아다니며 주문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런 혼돈의 시간이 좀 지나고서야 다시 화이트 감성PC 조립하시기 시작했습니다.
    화이트감성PC에 포인트 역할을 할 JONSBO NC-1 WHITE RGB 램 방열판에 램을 조립하고 장착한 모습입니다. 또, 맥스파인터 OFC 오리지널 화이트(0.25m) 케이블도 보이는데, 기존 파워서플라이 전원부 케이블이나 그래픽카드 전원케이블에 이어서 사용해 노출시켜 일체감을 느끼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앞뒤 케이블 간격 유지를 위한 투명 실리콘 가이드를 잘 설치하고 꼬이지 않게 잘 펴는 게 좋다고 하시더군요.
    조립이 거의 끝난 상태의 화이트 감성 조립PC입니다. BRABOTEC 디파이 B40 화이트 PC케이스 뒷면에 JONSBO FR-601 WHITE LED팬 전면에 200mm COOLERTEC LIGHT SHOW-20020 WHITE LED팬이 추가로 장착되었습니다. 그럼 켜 볼까요?
    어때 보이시나요? 첫눈 오는 날 화이트감성 조립PC. 보호필름으로 덮여 있긴 하지만, 상당히 멋집니다. KT화재로 정신이 없이 뛰어다니시면서 조립하신 다승씨엔앰 오실장님은 RGB 램 방열판이 좀 아쉬워 보이시는 것 같지만, 저는 나름 괜찮아 보였습니다. 그래픽카드도 화이트 제품들이 일부 나오기 때문에 나중에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오히려 이왕 하는 거 한 번에 하는 게 더 좋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자 이제 다른 것들 좀 보실까요?
    제가 따스미II라는 온풍기를 겨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기료가 만만치 않아서 용산 매장을 방문했더니 전기스토브 하나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온풍기가 가열된 열을 팬을 통해서 공급하는 것에 비해서 전기스토브는 내부에 있는 발열코일의 열을 대류현상에 의해 순환시키는 방식입니다. 전기곤로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대신 빛이 나지 않고 지정한 단계의 온도 이상으로 발열하지 않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측면에 내장된 두 개의 발열코일 전원버튼이 따로 따로 되어 있고 발열량 조절을 위한 다이얼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스탠드 형태이긴 하지만 벽걸이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해당 부품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운풍이 심한 곳에 여러 시간 사용하실 때 전기료 조금은 덜 걱정해도 되는 제품이라고 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현재 6만원대에 판매중입니다.
    카카오톡 많이 사용하시지요? 로지텍에서 카카오 프렌즈 이모콘티 주인공들을 이용한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출시해 전시판매중입니다. M238이 마우스로 21,000원에 K240 키보드가 25,000원인데, 상표사용료와 저작권료 때문에 유사한 기존 자사 제품들보다는 비쌉니다. 하지만, 연말 직장 동료분들이나 연인분들에게 선물하기엔 나름 나쁘진 않습니다. 일본에 헬로우키티가 있다면 한국엔 카카오 프렌즈가 있는 걸까요? 글쎄요 좀 더 지켜봐야겠지요?
    가격대비 성능에서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AMD 라데온 RX590이 판매중입니다. 30만원대 후반의 가격에 판매중인데, 12나노 공정에서 설계돼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 15%의 성능향상, 전력대비 2.8배 향상이 있다고 하는 제품입니다. 더 많은 정보가 없어서 이 정도로만 소개해 드립니다.

    ADATA 게이밍 시리즈 XPG 라인업이 매장 한편에 자릴 잡았습니다. 헤드셋, 외장 사운드 컨트롤러, 키보드, 마우스 풀세트인데요. 이렇게 쭉 깔아놓으니 꽤 있어 보이긴 합니다. 다만, 실제 플레이해 볼 PC나 환경이 되지 않는 것은 좀 아쉽더군요.

    요즘 이 엄동설한에 제가 진짜 발품 파는 알바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도 토요일이라도 이렇게 용산에 나가 소식들을 모아 전할 수 있는 것에 감사를 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이란 꿈을 꿉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후원을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handmobilekr@gmail.com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고, 행복하고 복된 한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