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키캡 팔아요~, 심플한 알루미늄 헤드셋 거치대, 포인트 역할하는 CPU쿨러 ALSEYE TBF-100, 노트북계절 에르고 N1등

  • 핸드모바일 박도성

    입력 : 2018.11.19 20:02

    한주간이 아니고 주말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발품팔아서 소개해 드리게 된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키캡 팔아요~, 심플한 알루미늄 헤드셋 거치대, 포인트 역할하는 CPU쿨러 ALSEYE TBF-100, 노트북계절 에르고 N1등’ 소식을 전합니다. 저희가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handmobilekr@gmail.com 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키캡 팔아요~

    오프라인 대형매장에 전시판매중인 키캡 풀세트들입니다. 황금색 키캡을 필두로 여러 광택 색상으로 출시된 것은 NOX STELLA NS9 기계식 키보드에 사용되었던 크롬키캡이라고 합니다. 백라이트 LED 기계식키보드들과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리무버를 포함해서 29,000원에 판매중.

    12,000원에 전시 판매중인 THINKWAY 크로드 X6 104 크리스탈 키캡입니다(박스 영문은 오타인 것 같습니다). 사진 색상외에 여러 색상 키캡들이 나와 있습니다. 크리스탈 키캡으로, 영문은 이중사출로 각인되어 있고, 한글 폰트는 투명 아크릴 키캡에 의해서 보호된다고 합니다.   

    두 키캡 모두 공통으로 주의하실 것은 SPACE BAR, ENTER, SHIFT키등이 사용하시는 기계식 키보드 제조사별로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거나, 스위치 위치나 지지대를 사용해서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호환 유무를 잘 따져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심플하게 잘 만들어진 알루미늄 거치대

    BASEUS사의 알루미늄 헤드셋 거치대 ‘DB01’입니다. 요란하지도 않고, 번쩍거리지도 않습니다만, 심플하게 잘 만들어진 제품으로 바닥에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조립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으로 책상이나 거실같은 곳에 놓고 사용하시기 무난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현재 16,000원에 판매중.

    ■ 매장에 전시중인 RTX 2080Ti

    고가제품이라 잘 보이지 않았던 엔비디아사의 RTX 2080과 RTX 2080Ti들이 매장에 전시되어 판매중입니다. 겨울 성수기가 금주 수능이 끝나고, 대학 시험과 축제가 끝나는 시점부터 서서히 시작돼서, 고등학생분들이 방학하는 12월말을 지나 대학입학시즌까지가 정점이니, 수입사들도 매장들도 이런 저런 준비들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비자분들이 즐기시는 MMOFPS 게임에서 한방이 터지면 RTX 시리즈 판매도 폭발적으로 늘어날 텐데, 엔비디아가 어떤 카드를 내밀지 궁금하긴 합니다. MSI를 필두로, ASUS, 기가바이트, ZOTAC등이 소비자 분들 선택을 받고 있긴 하지만, 가격면에선 PALIT 제품이 가장 경쟁력이 있다는 전언입니다.

    ■ 포인트 역할하는 CPU쿨러 ALSEYE TBF-100

    많은 돈을 드리지 않고도 PC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CPU쿨러 ALSEYE TBF-100이 13,000원에 판매중입니다. 인텔 LGA 775/1366/1156/1155/1151/1150과 AMD AM2/AM2+/AM3+/AM4 플랫폼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109 x 109 x68mm 크기의 알루미늄 히트싱크에 탑재된 100 x 100 x 25mm 2,200RPM의 팬에 장착된 27개의 5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LED가 자동으로 동작하면서 PC내부의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구형PC에 CPU쿨러를 교체하실 때 가된 소비자분들이라면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노트북 계절. 에르고 N1

    연말이면 늘 노트북이 판매순위 높은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좀 관심을 가지고 보는 제품이 바로 스탠드입니다. 그중에 눈에 띤 제품이 에르고 N1인데,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졌고, 11에서 15인치 노트북을 18도 각도까지 거치하실 수 있습니다. 432g의 가벼운 무게도 그렇습니다만, 초슬림 노트북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볼 때 구색을 맞추기에도 사용하기에도 편리한 거치대라 소개해 드립니다. 현재 27,000원에 판매중.

    ■ 박도성은 알바중~

    어찌저찌 버텨오다가 생활에 한계에 와서 최근 제가 알바를 구했습니다. 단기알바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길가의 전봇대와 관공서등을 찾아다니는 일입니다. 주초에 연락이 와서 하게 되어 금주에 발품뉴스가 짧은 이유가 되어 버렸네요. 다음주엔 주중에 해외뉴스도 조금씩 잘 정리해놓고 토요일에 용산에 나가 발품도 팔고 해서 소식들 잘 묶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실, 저같은 컨텐츠자영업자가 이상을 지켜낸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관심도가 높은 연예인이나 정치를 소재로 한 것도 아니고, 매출을 따지는 일도 아닌, 이 발품뉴스 하나를 지켜내기가 이렇게 지난(至難)합니다. 얼마전 용산에 후배와 술자릴 하면서 용산업체에서 알바나 할까하고 물었던 적이 있습니다. 소비자분들보다 용산을 잘 아니 그리 어려울 것도 없고, 발품뉴스 쓰는데 큰 장애도 없겠다 싶은 생각에서였는데, 후배가 그러더군요. ‘형은 그러지 말아’라구요.

    돌아오는 내내 이 친구가 왜 그런 말을 했을까 고민을 했더했습니다. 결국 발품뉴스가 가진 정체성에 흠집을 내는 일은 하지 말라는 뜻인거 같습니다. 이 방면을 빼고 알바자릴 찾으려니 참 힘들더군요. 여러분들의 후원이 있고 그래서 끼니, 차비걱정 안하고 발품을 파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조금은 빨리.

    늘 글 말미에 행복하시라는 인사로 마무리를 하는데, 금주부터는 저 그리고 여러분이 모두 행복한 한주 복된 나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CP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