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나름 괜찮네! 오르비스 T760S 케이스, COX 87 키보드 2종, 20만원대 커세어 키보드, 하드디스크 얼마? 등

  • 핸드모바일 박도성

    입력 : 2018.11.06 02:32

    한 주간 용산 전자상가 소식을 발품 팔아서 소개해 드리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2018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나름 괜찮네! 오르비스 T760S 케이스, COX 87 키보드 2종, 20만원대 커세어 키보드, 하드디스크 얼마? 등.’의 소식을 모아서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후원을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handmobilekr@gmail.com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나름 괜찮네! 오르비스 T760S 케이스

    69,000원에 판매중인 PC케이스 오르비스 T760S입니다. 보통 깡통이라고 불리우는 PC케이스들이 박스형태를 가지는 반면, T760S는 약간 경사진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설명페이지에서 인용한 부분인데, 외부에서 들어와야 하는 찬공기 유입부를 경사지게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미하긴 하지만, 찬공기가 머무는 공간이 조금 늘어나는 효과와 더불어서 아래와 비교해 공냉 CPU팬에 도달하는 찬공기는 가까워지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또한, 바닥면을 경사지게 해서 찬공기가 유입되는 전면쪽을 높게 한 것도 눈에 띄는데, 내부 공냉을 위해 꽤 신경을 쓴 모습니다. 전면엔 최대 360mm, 상부에는 최대 240mm의 수냉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T760S에 함께 제공되는 무선 리모컨입니다. 색상을 변경하거나, 외부 음향에 팬의 LED들이 대응하게 설정할 수 있고, 밝기 조절 및 사용자 정의까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LED 온오프 버튼이 있다는게 마음에 들기는 합니다만, 외부 음향에 LED가 대응한다는 것이 그리 큰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스럽기는 합니다. 또한 RGB라고 하는데, 기실 통상의 RGB개념이 아닌 레인보우는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여튼, 공기유입에 대해 나름 고민한 흔적이 있는 케이스여서 소개해 드립니다.

    ■ COX 87 키보드 2종

    COX의 87 키보드 2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펙면에서나 디자인면에서 꽤 선택을 잘한 제품들입니다.

    먼저 보실 제품은 ‘돈틀리스 갈축’모델입니다. 113,000원에 PBT 염료승화방식의 키캡에 체리MX 교체축 제품으로 스펙 면이나 디자인 면에서 빠지지 않고 가격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인디케이터 LED가 DEL키 밑에 있는 게 눈에 띄는데 왜 그랬는지 궁금하더군요.

    체리MX RGB 스위치를 사용하는 99,000원에 판매중인 COX 모나크 적축입니다. PBT 한영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한 제품으로, 별도의 RGB 조절 프로그램이 아닌 키보드를 통해서 조작하고 저장해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잘 사용하시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설치를 피할 수 있긴 하지만, 자신에게 맞게 커스텀해서 저장하는 것이 일반 소비자 입장에선 그리 쉬운 것이 아닌 점을 생각하면 커스텀 프로그램 제공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두 제품은 모두 축교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쉽게 원하는 축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장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COX가 제품을 디자인했다고 하는데, 꽤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보입니다. 연말에 키보드를 교체하신다면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 비싸! 근데 눈이 가는 커세어 K70 RGB MK.2

    20만원대에 출시되어 오프라인에 전시 판매중인 커세어 K70 RGB MK.2 적축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체리MX RGB스위치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리비전 제품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락, 밝기조절 8MB의 온보드 메모리를 통한 RGB 사용자 지정환경 저장 키를 별도로 가지고 있고, FPS, MMORPG 및 MOBA 전용 키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 키보드들도 따라갔으면 좋겠다고 느낀 부분이 있는데, 바로 멀티미디어키들입니다. 필요에 의해서 자리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다른 키캡들과 동일한 높이에 있어 조작중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에선 높이 자체를 다르게 했습니다. 따라서 조작 실수가 그만큼 줄어들게 되는 효과를 가지게 되는데, 꽤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아노다이징 기술로 마감한 알루미늄 상판이나 함께 제공하는 전용 손목받침대도 게이밍 키보드로써의 편리성을 더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연말 게이밍PC로 바꾸지 못하신다면 이 키보드로 만족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는지요?

    ■[단신모음] 한번만 써? 하드가격동향, 모기를 잡자등

    55,000원에 판매중인 삼성 잉크젯 복합기 SL-J1660입니다. 스캔, 인쇄, 복사 세가지 역할을 같이 하는 제품이고, 쌉니다. 온라인에서는 잉크빼고 만원대에 판매하는 곳도 있는데, 잉크젯 복합기건 프린터건, 결국 들어가는 잉크 색상수 그리고 잉크비용이 얼마나 드는가를 같이 판단해야 합니다. 찾아보니 대략 색상별 카트리지가 14,000원에서 18,000원선이니 사용량에 따라서 비용이 는다는 것은 주의하실 부분입니다.

    요즘 늦가을 모기가 극성입니다. 모기퇴치기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23,000원에서 37,000원선에 판매중입니다. 원리는 모두 대동소이합니다. LED로 유인해서 팬으로 흡입하는 방식인데, 모기향이나 모기약같은 것을 사용할 수 없거나, 조심하셔야 하는 공간이나 분들께선 관심있게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MSI사의 RTX 2070 ARMOR가 입고되어서 판매중입니다. MSI RTX 라인중에는 공격형 제품에 속하는 모델로, 하반기 성수기에 일반 소비자분들은 물론이고 PC방에 공격적으로 판매하려고 한다는 풍문이 돌고 있습니다.

    최근 오프라인 매장에 기재된 내장형 3.5인치 하드디스크드라이브 가격표입니다. 도시바 1,2,3TB 제품이 WD와 시게이트보다 경쟁력있게 가격이 나와 있고, 도시바를 제외한 두 회사는 가격이 동일합니다. 따라간 건지, 맞춘 건지 모를 일입니다.

    매장에 가장 안전한 곳, 모니터부스 안에 소심하게 전시중인 Jabra 블루투스 제품들입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성능은 좋은 제품들인데, 분실이 걱정 이였는지, 팔 열정이 없는지 구석에 있어 줌으로 당겨서 소개해 드립니다. 오프라인에 판매하고는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코앞인데, 냥이님께서 망중한을 보내고 계십니다. 이제 그리 많지 않을 화창한 날들 식사하시러 나가는 길이던, 주말이던 여건이 되시면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