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다시 주목받아 마땅한 서멀테이크 케이스, 인텔 Z370 칩셋이 없다. 너만 배그 마우스 등

  • 핸드모바일 박도성

    입력 : 2018.07.23 09:15

    한 주간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폭염에 헐떡이며 발품팔아 소개해 드리게 된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길어지는 폭염에 무엇보다 건강 잘 지키시길 바라고, 금주엔 ‘오프라인에 전시 판매중인 브리츠 스피커 2종, 다시 주목받아 마땅한 서멀테이크 케이스, 인텔 Z370 칩셋이 없다. 너만 배그 마우스 등’ 소식을 모아서 전해드립니다. 이번에 전해드리는 소식들은 2018년 7월 17일부터 19일까지의 소식을 모은 것입니다.

    ■ 새롭게 선보인 브리츠 스피커 2종

    브리츠가 스피커들이 오프라인에 전시 판매중인데, 그중에 2종을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보신 제품은 ‘BZ-MC10BT’라는 제품으로 블루투스4.0을 탑재해 무선연결을 통한 음원청취나 스마트폰 게임을 즐길 때 이어폰으로 들으시는 것보다 더 멋진 음향효과를 즐기실 수 있고, 유선으로 PC에서 게임을 즐기실 경우 역시 멋진 베이스 효과를 즐기실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펙이 나름 괜찮습니다. 각각 두 개의 1.25“ 트위터, 2.5” 미들 레인지 드라이버, 5.25“ 우퍼가 총 56와트 출력을 냅니다. 또한 늘 켜져 있으면 어쩌나 고민스러우실 LED를 불빛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볼륨조절은 물론 오디오입력단자와 헤드폰 출력단자를 가진 유선 리모콘은 편리합니다. 다만, 베이스 음량과 LED 빛 밝기 조절을 우퍼 뒤에 다이얼을 통해서 해야 한다는 것은 리모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써는 좀 부족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13만원대에 판매중입니다.

    꽤 흥미로운 유무선 진공관 스피커 ‘BT-VTUBE30’입니다, 199,000원에 판매중인 이 제품은 블루투스4.2 규격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CSR aptX를 지원해 CD 음질 수준의 음원 청취가 가능한데, 이것에 전제된 조건은 고품질 음원파일, 블루투스4.2 지원 스마트기기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브리츠가 주장하는 것처럼 제대로 된 진공관이 역할을 하고, 좌우 15와트 총 30와트 펄프페이퍼 콘과 네오디뮴 페라이트 마그넷으로 제작된 360도로 출력되는 드라이버를 통해 조용한 보컬리스트나 Jazz 음원을 들어보신다면, 이어폰이나 보급형 스피커에선 느끼지 못하는 감성적 라인들을 느끼게 될 것이고, 스마트기기 어플중 하나인 RAINY MOOD를 통해 전해오는 빗소리들은 소음속 일상의 빗소리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게 될 것입니다.

    이 두 제품에 공통적으로 아쉬운 부분이라면 바로 광출력단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고출력 고품질 스피커를 추구하는 제품들이 고사양 메인보드나 사운드카드에 장착된 광출력단자를 간과했다는 것은 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였습니다.

    ■ 다시 주목받아 마땅한 서멀테이크 PC케이스

    서멀테이스 PC케이스 ‘VIEW 27’입니다. 매장에서 사용할 PC를 조립하려고 할 때 거래처에서 전시용을 겸해서 지원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케이스는 출시된 지 몇 년이 된 것입니다. 지금은 흔한 전면 LED팬 장착, 하부 파워서플라이 및 3.5인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장착과 노출되는 상부와의 경계 블럭을 가지는 디자인적 특징과 상부를 넘어서는 투명아크릴 채택은 지금의 다른 케이스들과 비교해도 좀 더 앞선 것이라고 평가해도 될 제품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창고속에서 세월에 떠밀려 있었다는 것인데, 다시 이렇게 매장내에 전시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발매 당시 LED팬 자체가 고가였기 때문에 기본 장착되어 있지 않아 추가로 장착하셔야 한다는 것과 더불어 8만원대라는 가격대를 생각해 보면,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인텔 Z370 메인보드 품귀

    7월 18일날 촬영된 사진들에서 보고 계신 인텔 Z370 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들입니다. 매장 대표님 말로는 현재 시장에 Z370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들중 나름 가격대가 저렴했던 제품을 중심으로 고가형 제품들까지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CPU제조공정과 같은 공정으로 칩셋을 제작하는데 현재 CPU 생산과 관련된 이슈에 연동되어서 그렇다는게 시장의 전언이라고 합니다. 전주에 미국 인텔이 공개하고 있는 가격관련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만, 제가 드릴 수 있는 조언이라면, 조금 관망하시고 실제 생산과 관련된 이슈로 가격이 인상되고 품귀현상이 벌어진다면 PC 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더 긴 시간 관망하시라는 것입니다. 인텔도 기업이고 자신의 이익과 생산에 차질이 발생하는 것을 방관하거나 어쩔 수 없다고 손 놓고 있을 수 없고, 이런 중대한 문제라면 반드시 공식적인 보도자료들이 나오고 경제전문지들이 다루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 배그 전용 마우스? 글쎄..

    요즘 시장에 물건이 없는 마우스가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마우스라며 입소문이 돌아서 품귀현상을 벌어져 제품 자체를 찾을 수 없는 모 마우스인데, 왜 그런 가해서 알아보니, 메크로를 지원하는데, 배그 플레이시 총기를 연사할 경우 총구가 위로 올라가는 것을 억제해준다는 것이었습니다. 단발로 사격할 경우와 비교해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을 억제해 주니 소비자분들이 찾을 만 하겠다 싶기도 했습니다만, 계속 누르는 상태에서의 연사를 매크로를 통해 클릭간격을 최대한 줄여 연사효과를 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드웨어방식이던 소프트웨어방식이던 메크로를 지원하는 마우스들 역시 구현이 가능한 방식이기는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시 판매중인 Bloody 마우스의 경우도 매크로를 지원하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시면 연사효과를 낼 수 있는 매크로 사용방법이 블로그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품귀현상 있는 마우스를 찾으시는 것보다 소개해 드린 마우스나 매크로 지원 마우스들중 배그 지원하는 마우스를 찾아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금번주 주간 일기예보를 보니 발품 팔아야 하는 저를 좌절하게 하는 폭염의 연속입니다. 부디 야외활동하실 때 건강 꼭 챙기시고, 냉방병에 걸려서 고생하시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다음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