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로지텍 G703 오프라인 판매? CPU값 더 오르나?, 독일 미켈란젤로 청소기 판매, 모기야 이리 오렴!, 등

  • 핸드모바일 박도성

    입력 : 2018.07.16 09:27

    한주간의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땀 흘려가며 발품팔아 소개해드리게 된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사과도 들여야 하는 ‘로지텍 G703 오프라인 판매? CPU값 더 오를까?, 독일 미켈란젤로 가전제품 판매, 모기야 이리 오렴! 등’을 전합니다. 금주 소식들은 2018년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소식을 담은 것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후원문의는 handmobilekr@gmail.com 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로지텍 G703 오프라인 판매?

    전주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을 거 같다’는 전언이 있었다는 로지텍 G703 마우스가 다소곳이 G903옆에 전시되어 판매중입니다. 이 부분은 뒤에 말씀드리고, 일단 12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신 G703은 로지텍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POWERPLAY’에 적용 가능한 유무선 마우스입니다. PMW3366 센서를 사용해  200에서 12,000DPI 해상도에 최대 40G 이상의 가속, 400 IPS이상의 최대속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1,000Hz USB보고율과 32비트 ARM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5,000만번 클릭, 최대 250km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클릭하는 스위치 클릭수, 마우스 하부를 마우스패드상에서 사용하는 움직임의 거리를 최대치로 계산 한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만큼 내구성이 좋다는 자랑이지요.

    전주에 G703이 정식 수입되지 않을 거 같다는 소문이 있다고 전해드렸습니다. 출처가 오프라인 매장이였는데, 하필 떡 하니 이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어서, ‘이게 왠 일인가?’하고 물었습니다. 배경설명을 좀 드리면, 로지텍 제품들의 판매는 채널이라고 해서 각각 판매 루트도 틀리고 품목들도 틀립니다. 대표적인 게 문구용품, 대형양판점, IT유통 정도로 크게 나뉘는데(큰 PC메이커나 주변기기 메이커도 이렇게 채널로 나눕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G903, G703, POWERPLAY가 문구, 양판채널에 배정돼서, 용산 유통 채널은 공식적으로 물건들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 팔고 있는 것들은 뭔가?’하고 물으니, 다른 채널 사이드로 나오는 물건들로 용산채널 제품은 아니라고 하는데, 소비자분들 입장에선 온라인에서 사던, 대형 문구점에서 사던, 사무용품점에서 사던, 용산전자상가 매장에서 사던 모두 같은 제품이지만, 판매점이나 채널입장에선 공식 유통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그런 식으로 입소문이 났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본이 아니게 반쯤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 드린 점에 대해서 사과를 드립니다.

    오프라인 매장들에서 모두 취급하고 있는 것이 아니니, 용산에 방문하셔서 구매하실 분들께서는 저희 사이트 해당 컨텐츠 밑에 제공하고 있는 취급점 정보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인텔 CPU값 오르고는 있는데...

    인텔 CPU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6월달 가격 기준으로 보면 대부분 약 3만원정도 인상되었다는 것이 시장의 설명입니다. 언론에서 소재에 대한 부분에 대한 언급이 있었고, 현재 희토류에 대한 관세부과 이슈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게 중론입니다.

    하지만, 일본 정보사이트가 조용합니다. 만약 그 정도의 큰 이슈였다면 전면에 관련 기사들이 노출되었어야 하는데 없습니다.

    인텔사가 제공하고 있는 7월 12일자 소비자가격들을 봐도 4월과 비교해 변경된 것이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 시즌에 PC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서 감수해야 하는 비용 상승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겠습니다만, 좀 여유가 있으시다면 PC 구매를 관망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다만, 중국이 반도체굴기를 외치면서 CPU를 만들고 있고,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는 많은 업체들이 만들어 출시를 하거나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자국내에서의 희토류 증가에 따른 수출량 조정같은 발표가 있다면 정말 큰 일이 되겠습니다만, 이는 현재 아무도 모르는 것이니, 관련 뉴스 잘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소비자분들이 가진 많은 오해중에 CPU값이나 가격들이 상승하면 용산 매장들이 돈 많이 벌 것이라는 시각을 가지신 분들이 계시겠습니다만, 저 같은 의견을 제시하는 이들 때문에 PC 주변기기도 덩달아 나가지 않아 힘들다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매장이 아니라 재고를 가지고 있는 총판이나 수입사가 돈 많이~ 번다는 점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 우리 청소기에 모기퇴치기도 팝니다

    선인상가 매장에 등장한 독일 미켈란젤로 가전제품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혀 다른 제품군을 담당하는 MD가 연결해서 전시해 판매중인 제품들이라는데, 전시 안하냐고 했더니 조립해서 설명할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최저가라고 하는데, ‘정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광고도 많이하고 사용도 많이 하신다는 ‘ARO-1200DC’ 무선청소기는 관심이 가더군요.

    스마트기기 주변기기로 유명한 Baseus사 Purple Vortex-USB ‘Mosquito lamp(모델명 : ACMWD-ZX02)’ 모기퇴치기입니다. 일전에 소개해 드린 제품과 비슷한 원리로 구동된다고 하는데, 램프 불빛을 찾아 온 모기를 아래 장착된 흡입 팬에 의해 빨아들여지는 구조인데, ‘역시 Baseus!’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USB 전원을 사용합니다.

    ■ 단신 모음

    온라인도 그렇지만, 오프라인에서도 주력으로 미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최근 델로라 SSD를 밀고 있는 곳이 꽤 있습니다. 120GB가 39,000원, 240GB가 70,000원으로 국내 판매중인 제품들중에서 가격경쟁력으로는 ‘갑’에 해당하는 제품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실 분들도 그렇지만, 새로 PC를 조립하시는 분들도 많이 선택하시지만, 추천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소개를 할까 말까하다가 경고차원에서 소개해 드릴 ‘배틀그라운드 장패드’ 샘플입니다. 라이선스가 없는 것 같다는 매장 실장님말에 절대 취급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프린트 견본이야 그렇다 치지만,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 게임에 캐릭터를 쓰는데 라이선스가 없다면 그건 말이 되지 않겠지요?

    금주 소식을 전하면서 솔직히 마음에 무척이나 들지 않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실, 본 것을 들은 것을 그대로 전달한다는 것만큼 쉽지만 어려운 일은 없고, 제 자신이 하는 일이기에 좀 더 많은 삶에 대한 구속을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누가 알아준다고 그렇게 사나?’라는 유혹사이를 오가는 스트레스도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큽니다. 또한 정직하게 컨텐츠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밥값을 어떻게 벌지 라는 고민은 현실이기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런 고민들은 저만 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얼마라도 밥값 걱정없이 사는 컨텐츠업자가 되고 싶은 박도성의 푸념이였습니다. 무덥습니다. 음식 조심하시고, 무엇보다 건강함속에 한주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CP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