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40만원대 게이밍 모니터 ASUS VA326H, 더워지는 날씨 더워지는 노트북 쿨한 TJ-W01 등

  • 핸드모바일 박도성

    입력 : 2018.06.11 12:51

    텅 빈 용산전자상가를 털레털레 발품 팔아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좀 짧게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금주의 소식은 2018년 6월 5일부터 7일까지의 소식을 담은 것입니다.

    ■ 40만원대 게이밍 모니터 ASUS ‘VA326H’

    31.5인치(80.1cm) 와이드 스크린 게이밍 모니터 ASUS VA326입니다. 40만원대 후반에 판매중으로 698.4 x 392.85mm 화면크기, 300cd 밝기, 3,000:1 명암비, 100,000,000:1 스마트명암비(ASCR), 4ms(GTG), 1080p해상도에 178도 광시야각 사양을 가진 WLED/VA패널을 사용하고, 커브드 디자인, 듀얼링크 DVI, HDMI, VGA, PC오디오, 이어폰 입출력, 좌우 2와트 총 4와트의 내장 스피커와 100 x 100 VESA 윌마운트 규격을 탑재했고, 3년 보증을 하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 상품정보페이지에 있는 내용중에 일부인데요, 게임비쥬얼 8개 모드(FPS, RTS/RPG, 레이싱, sRGB, 시네마, 장면)를 지원합니다. 이전에 BenQ 모니터가 사기라며 이슈가 있었던 기능도 있는데요, 바로 어두운 곳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몰래 숨어 있는데 계속 한 유저에게 총을 맞는다면, 이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은 아닌가 의심해봐야 합니다. 게임을 즐길 때 유용한 게임플러스 3개 모드(Crosshair/Timer/Display Alignment), 3개의 피부톤 선택, 4개(Cool, Normal, Warm, User)의 색온도 모드 선택, 안구보호를 위한 TUV-Flicker free, Low Blue Light인증을 통해 장시간 사용에 조금은 걱정을 더실 수 있습니다. 현재 오프라인에서 전시 판매중입니다.

    올해 대만 컴텍스에 MSI와 ASUS가 내놓을 제품들중 일부입니다. 늘 그렇습니다만, 지금 필요한 것, 지금 살 수 있는 것, 그래서 즐거울 수 있는 것을 사는 것. 그것이 행복한 소비가 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본 내용에는 제조사가 제작한 기능 설명을 위한 상품정보내 표현 일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조사에 의해 제품 기능개선, 리비전, 유사제품 출시등으로 인해 해당 기능 삭제, 성능향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작성자주.

    ■ 뜨거운 여름이 온다. 내 노트북을 위해 ADRET ICE COOLER ‘TJ-W01’

    6월인데도, 정말 덥습니다. 이런 날들이 앞으로는 계속 될 수밖에 없겠지요. 이럴 때 관심이 가는 게 노트북 쿨러입니다. 눈에 띈 제품이 바로 ADRET ICE COOLER ‘TJ-W01’입니다. 24,000원에 판매중인데, 5단계의 높낮이 조절과 5개의 LED팬이 1,300 ~ 2,800 RPM으로 회전해 노트북 열을 식혀주는데, ON/OFF, 회전수 조절, 모드조절을 제품 전면에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최대 17인치까지 거치가 가능하십니다. 현재, 오프라인매장에서 전시 판매중입니다.

    ■ 요런 케이블 저런 먼지털이

    그래픽카드를 바꾸시거나 모니터나 LEDTV를 바꾸신 후에 케이블이 맞지 않아서 난감한 경우가 있으시지요. 그래서 좀 찾아봤습니다.

    4K, 2K@60Hz를 지원하는 1.8m HDMI 케이블입니다. 통상적인 케이블 끝과는 달리 한쪽이 ‘L’자로 꺾여 있습니다. LEDTV가 주로 그런 경우가 있는데, 디자인으로 인해서 직선으로 되어 있는 케이블 연결이 힘들거나 보기 싫은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는 케이블로 4,000원에 판매중입니다.
    변환케이블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릴 텐데요, HDMI에서 VGA 변환 연결용 케이블입니다. 통상 DVR같이 스펙은 최신형인데, 모니터가 구형일 경우 최신형 모니터를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시기 위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으로 7,000원에 판매중입니다.

    DP 즉 디스플레이포트 출력을 DVI로 변환하는 케이블입니다. 요즘은 중급형에도 DP단자가 있기도 합니다만, 최고가 그래픽카드들중에는 DP단자만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DP 입력단자가 없는 모니터에 연결하시기 위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 7,000원에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DP단자만 있는 고가형 그래픽카드를 구매하신다면, 가급적 DP단자가 내장된 좋은 모니터 같이 구매하시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요즘 용산풍경입니다. 비수기에 북미정상회담이 있고, 지방선거에, 월드컵이 있다 보니, 오프라인상가를 찾으시는 분들이 별로 없습니다.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한걸음, 마을 발전을 위한 한 표, 멋진 한 골들이 이루어지는 이번 한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제품들 직접 보실 여유가 있다면, 용산전자상가 돌아다니시는 기회가 있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주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전기방지를 하면서 먼지를 털어낼 수 있는 브러쉬 3총사입니다. 폭과 길이가 각각 다른데, 용도 자체도 다릅니다. PC의 외관이나, 자전거청소에 윤활제를 이용해 청소할 경우에 유용한 제품입니다. 다만, 키보드에 사용하시는 것은 모가 PVC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고, 페인트용 붓이나 브러쉬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