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금영그룹, 노래평가 시스템·보컬이펙트 탑재한 신노래반주기 출시 예정

  • 조선닷컴 콘테츠기획팀

    입력 : 2018.05.29 15:19 | 수정 : 2018.05.29 16:04

    금영그룹이 새로운 노래평가 시스템인 ‘분석채점’ 기능과 다양한 ‘보컬 이펙트’가 탑재된 노래반주기 라이븐 KYG-2121과 KYG-3131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금영그룹에서 이번에 출시 준비 중인 노래 반주기는 음정인식기술 신뢰도 확보를 위해 일본 로랜드社의 피치(PITCH) 검출 전용 고성능 DSP를 장착하였으며, 여기에 5가지 채점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시중의 기존 반주기와는 전혀 다른 혁신적인 차별성을 갖췄다고 한다.

    금영그룹 김진갑 회장은 “고 정밀 채점 방식의 도입으로 노래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업계 최초인 보컬이펙트(오토 튠 & 음성 변조) 기능을 통해 노래와 오락이 융합된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 회장은 “높은 신뢰도가 장점인 ‘분석채점’ 기능을 바탕으로 금영그룹에서 진행 중인 인기 프로모션 ‘실시간 전국 온라인 노래배틀’을 우리동네 노래배틀, 동호회 노래배틀 등으로 확대·발전시킬 것”이라며 “노래방에서 오디션 및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형 노래방 서비스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