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면서, 아이를 돌보면서, 강아지와 산책하며 듣기 최적의... 스피커?

    입력 : 2018.05.03 18:16

    [리뷰] 보스 사운드웨어 컴페니언

    스피커를 쓰기에는 시끄러울 것 같고, 이어폰, 헤드폰은 거추장스럽고 불편할 때가 간혹 있다. 이럴 때 나만 들을 수 있는 스피커가 있으면 좋겠는데 하고 생각했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보스 사운드웨어 컴페니언(BOSE SoundWear Companion speaker)이 제격이다.

    우선 보스답게 스펙따위 공개하지 않았다. 무게 266g, 완충 시 최대 12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라는 게 전부다. 스펙을 안다고 해서 음질이나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건 아니라는 보스의 오랜 전통 아닌 전통이다.

    보스 사운드웨어 컴페니언
    보스 사운드웨어 컴페니언. 전용 커버를 씌운 상태.
    보스 사운드웨어 컴페니언. 전용 커버를 씌운 상태.
    사운드웨어는 이름 그대로 '입는' 방식의 스피커다. 컴페니언는 보스 스피커에 붙는 모델명이다. 입는다고는 하지만 옷처럼 입는 건 아니고 넥밴드 스타일로 목에 걸치는 모양새다. 커다란 실리콘 목걸이같다랄까. 얼핏 봐서는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전용 커버는 지퍼형태로 쉽게 벗기고 씌울 수 있다.
    전용 커버는 지퍼형태로 쉽게 벗기고 씌울 수 있다.
    디자인이 튀지 않고 무게 배분이 잘 되어 있어서 가볍고 의료용 실리콘 재질로 착용감도 편안하다. 패브릭 소재 전용 커버를 씌우면 그저 큰 넥밴드처럼 보일뿐이다. 와이어를 내장해서 자신의 신체에 맞게 얼마든지 구부리고 변형할 수 있으며 생활방수를 지원해 땀이나 물이 묻는 정도는 무시해도 좋다.

    사진=보스(BOSE) 홈페이지
    사진=보스(BOSE) 홈페이지
    보스 사운드웨어는 음질에 앞서 효용성이 굉장히 높은 제품이다. 하루 종일 앉아서 편집일을 하거나 디자인을 하는 엔지니어나 디자이너한테 보여줬더니 당장 눈빛이 달라지면서 가격부터 물어봤다. 39만원이라는 가격도 보스 제품치고 비싸지 않아서 느끼는 눈치였다. 해당 직종에 종사자가 늘어나는 추세고, 집에서 일하는 프리랜서도 급증하는 점을 감안하면 사운드웨어의 시장성은 상당하리라 판단된다.

    사진=보스(BOSE) 홈페이지
    사진=보스(BOSE) 홈페이지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에서 사운드웨어는 기자 개인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이다.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착용하고 산책에 나서면 공원에 들어설 때까지 오토바이나 차량, 어린아이 등 강아지에게 위험요소가 너무 많아 음악을 제대로 들을 수가 없다. 설령 공원 산책로에 도착해도 다른 강아지들과 마주칠 때마다 주인들과 대화하느라 음악을 계속 꺼야한다. 사운드웨어는 음악이 잘 들리면서도 주변 소리가 잘 들리기 때문에 음악을 멈추지 않아도 된다.

    자동차를 타고 내릴 때도 편하다. 스마트폰에 헤드폰을 연결해 음악을 듣다가 차에 타면 스마트폰을 차량 블루투스에 연결하는 게 보통이다. 사운드웨어는 주변 소리가 다 들리는데다가 블루투스 통화가 크고 선명하게 들리기 때문에 그냥 그대로 운전하면 된다.

    음질은 기대 이상이다. 스피커가 귀 아래 위치해서 소리의 위상이 약간 귀 아래쪽에 맺히는 어색함이 있긴 하지만 금방 적응된다. 유닛이 작은 스피커나 이어폰과 달리 스피커이기 때문에 소리가 풍성하고 시원시원하다. 보스 특유의 저음은 그대로다. 출력이 상당해서 혼자 들으면서도 흠칫 놀라게 된다.

    가장 궁금할만한 대목은 아마도 주변에 방해가 될 만큼 시끄럽지 않을까 하는 점일 것이다. 결론만 말하자면, 여럿이 함께 일하는 실내 공간만 아니라면 볼륨을 많이 올려도 문제가 없었다. 혼자 있는 방안에서 문을 닫으면 밖에 거의 들리지 않고, 산책로에서도 2미터 정도만 떨어져도 웅얼거리는 정도로밖에 들리지 않는다. 등산하면서 라디오를 크게 틀어놓은 아저씨로 오해받을 일은 절대로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QC 시리즈 이후에 가장 추천할만한 보스 제품이 아닌가 싶다.

    구매지수 : 87점
    Good : 지극히 개인적인, 획기적인 좋은 음질의 스피커
    Bad : 멀리서보면 경추 마사지기처럼 생긴 디자인, 상당한 크기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