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성능 대폭 업그레이드한 기업용 프리미엄 노트북 신제품·PC 등 공개

    입력 : 2018.04.18 10:49

    HP가 프리미엄 기능이 대거 적용된 기업용 노트북 HP 엘리트북 300 시리즈와 HP ZBook 14u/15u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등 PC를 포함해 썬더볼트 도킹 스테이션, 4K 디스플레이 등 PC 주변기기를 공개했다.

    HP 엘리트북 300 시리즈는 기업용 노트북 중 최초로 8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HP 급속 충전 기술로 30분 내 50%까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완충 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업용 노트북 최초로 주변 조명에 따라 밝기를 조정하는 울트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미 국방성 표준 테스트, 일명 밀스펙을 통과했다. 360도 소음제거형 마이크를 탑재했으며 '개인 모드'에서는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고 '회의 모드'에서는 360도로 소리를 인식한다. 회의 기능 키가 포함된 HP 프리미엄 협업 키보드 및 HP 폰와이즈를 지원해 운영체제 상관 없이 메시지 전송 및 통화를 할 수 있다.

    HP 엘리트북(EliteBook) 830 G5
    HP 엘리트북(EliteBook) 830 G5

    ▲HP 엘리트북 830 G5는 12인치 노트북 폼팩터에 13인치 스크린을 탑재했다. 이전 세대 모델인 HP 엘리트북 820 G4의 후속이다. ▲HP 엘리트북 840 G5는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14인치 기업용 노트북 중 가장 얇은 노트북이다. ▲HP 엘리트북 840 및 HP 엘리트북 850 G5 모델은 AMD RX540 외장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그래픽 특화 작업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협업 응용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HP ZBook 14u 및 HP ZBook 15u는 프라이버시 스크린이 탑재된 세계 최초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HP 슈어 뷰(HP Sure View)가 적용되어 이동이 잦은 기술 전문가들을 위한 철저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2종 모두 8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프로(AMD Radeon™ Pro) 그래픽을 탑재해 캐드 관련 24개 이상의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인증 프로그램은 물론, 까다로운 디자인 작업도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로 처리한다. 얇고 가볍지만 밀스펙을 지원하며 2개의 추가 밀스펙 테스트까지 통과해 검증된 내구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미 환경청에서 주관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 및 미 친환경 인증제도 EPEAT(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 Assessment Tool)®에서 최고 등급인 골드(Gold) 등급을 취득했다.

    ▲HP ZBook 14u G5는 무게 1.4kg, 두께 17.9mm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워크스테이션으로, 전 세대 대비 두께가 28% 얇아졌다. 눈부심 방지 4K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더욱 편안한 모바일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HP ZBook 15u G5는 쿼드코어 인텔® 코어™ i5 및 i7 vPro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프로 3D 그래픽을 탑재했다. 최대 2TB의 내장 HP Z 터보 드라이브로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이고 다양한 환경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HP 퍼포먼스 어드바이저(HP Performance Advisor)가 설치돼 최적화 등 사용자에 맞는 환경 설정을 지원한다.

    HP Z27 4K UHD 디스플레이 및 HP ZBook 14u G5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HP Z27 4K UHD 디스플레이 및 HP ZBook 14u G5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새롭게 선보이는 HP 썬더볼트™ 독 G2(HP Thunderbolt™ Dock G2)는 음성 회의 솔루션기능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썬더볼트 도킹 스테이션이다. 썬더볼트™ 및 USB-C 타입 포트를 탑재한 노트북을 폭넓게 지원한다. 4K 디스플레이를 최대 2개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선 1개 만으로도 좁은 사무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소형 도킹 스테이션이다.

    HP 최초의 4K 엘리트디스플레이(EliteDisplay) 및 대형 4K Z 디스플레이(4K Z Display)는 선명하고 섬세한 고화질 이미지를 구현하며, 썬더볼트™ 독과 함께 사용할 경우 탁월한 멀티태스킹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HP 엘리트디스플레이 S270n(HP EliteDisplay S270n)은 HP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4K 엘리트디스플레이로, USB-C 케이블 연결 시 비디오 및 데이터 등을 불러 올 수 있고, 최대 60W의 전력을 PC에 공급한다. HP Z27 및 HP Z32는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 등 전문적인 색보정 작업 시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색상을 구현하도록 출하 단계부터 조정됐다. HP 모델 중 가장 큰 4K 디스플레이 HP Z43은 작업 시 큰 화면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4K HP Z 디스플레이 3종 모두 10비트 컬러를 지원해 10억 가지 이상의 색상을 출력한다. 이는 표준 6비트 및 8비트 디스플레이 대비 수백 만개의 색상을 추가로 구현해 더욱 풍부한 표현력이 특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