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글씨·가독성 높인 구성… 어르신 위한 노후 정보 제공 '장기요양웹진'

    입력 : 2018.04.12 03:01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 국민건강보험공단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의 '장기요양웹진'이 소비자리서치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올해에도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을 차지,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장기요양웹진'은 노후의 유익한 생활정보와 다양한 장기요양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자료 제공과 더불어 편의성을 향상시킨 하이브리드 앱을 구현했다.

    특히 올해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10주년을 맞이하여 사용자 편의에 맞춰 새롭게 개편, 첫 화면에서 바로 최신호 웹진을 볼 수 있도록 정보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모바일 기기의 크기에 따라 화면구성이 확장되는 반응형 웹진으로 기기, 기종에 관계없이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콘텐츠도 재정비해 다양한 연령의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유용한 알짜배기 정보들로 구성했으며, 폰트 크기를 확대하고 각 카테고리별 롤링화면을 구현, 스마트폰에서의 가독성을 높였다. 전체적인 레이아웃도 이용자의 편의를 최우선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김백수 요양운영본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편리하고 더 안전한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만들어 가고 제도의 우수성과 효과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