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0만 건의 법령정보를 한 곳에, 손쉽게! '국가법령정보'

    입력 : 2018.04.11 14:27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 법제처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국민 누구나 대한민국 법령정보를 무료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가법령정보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국가법령정보'는 이미 다운로드 수 180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국민들에게 유용하고 신뢰받는 정보채널로 자리잡으며 올해에도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을 차지, 4년 연속 대상이라는 영예를 누렸다.

    '국가법령정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고 편리하게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판례 등 390만 건에 이르는 방대한 법령정보를 작고 가벼운 모바일에서 언제든 조회할 수 있다. 이는 대한민국 현행법령집 공식 편찬·발행기관인 법제처가 꾸준히 축적해온 법령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현행 법령정보 뿐 아니라 과거 법령정보를 포함한 국가법령정보센터의 모든 법령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3월 5일부터는 법령정보의 관리 단위를 조문 단위에서 '조·항·호·목' 단위로 세분화, 법령 본문에서 인용한 '조·항·호·목'을 선택 시 해당 내용을 바로 보여주는 스마트한 기능이 더해졌다.

    김외숙 법제처장은 "국가법령정보는 국민이 언제나 법령정보에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법제처의 의지다"라면서 "국민의 입장에서 법령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