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30일, 100일, 1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금연길라잡이'

    입력 : 2018.04.11 14:26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 보건복지부·국립암센터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금연길라잡이'는 흡연 예방 및 금연 촉진을 위한 손 안의 금연코치 앱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공공서비스 분야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각종 금연 정보가 텍스트, 동영상, 이미지, 음원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이러한 정보는 SNS로 친구 및 가족과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금연 성공자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실제 금연 성공 스토리도 전하고 있다. 대상자와 기간에 따라 7일, 30일, 100일, 1년 등의 맞춤형 금연 실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이용자의 의지에 따라 상담 과정을 추가할 수도 있고, 1:1 전문가 상담 및 실시간 채팅 상담도 제공한다. 더불어 금연의 시작부터 유지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금연 이력 관리도 가능하다.

    '공감마당'에서는 다른 이용자들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지와 공감을 얻을 수 있다. 전 국민이 참여해 응원 메시지와 금연 사례를 공유하는 '금연지도' 게시판을 통해 금연 공감대 확산에도 기여한다.

    임민경 국립암센터 암예방사업부장은"흡연자뿐 아니라 금연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전문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지식형 정보뿐 아니라 금연 성공자의 실제 사례 등 경험형 정보를 발굴·확산해 금연 문화의 붐업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