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 SK네트웍스와 모빌리티 사업 상호 협력

  • 리뷰조선

    입력 : 2018.03.13 14:23

    스마트주차솔루션 '아이파킹(i PARKING)' 서비스를 운영하는 파킹클라우드(대표 신상용)가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 'Most(모스트)'를 선보인 SK네트웍스(대표 최신원, 박상규)와 모빌리티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SK네트웍스 본사에서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 SK네트웍스 최태웅 Mobility부문장 등 양사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파킹클라우드 제공.
    사진=파킹클라우드 제공.

    '아이파킹(i PARKING)'과 함께 주유부터 세차, 정비, 타이어, ERS, 렌터카를 아우르는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 'Most'는 앞으로 차량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부분에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파킹클라우드는 ▲ 아이파킹 신규회원 유치 ▲ SK네트웍스의 인프라 활용을 통한 차량 연계 서비스 영역 확대 & 경쟁력 강화 ▲ 신규 인프라 확대 ▲ 스마트주차솔루션 및 R&D 투자 확대 등을 기대할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양사 제휴 강화를 통해 ‘Most’ 홍보 및 회원 확대, SK렌터카 통합 차고지 확보를 통한 Biz. 경쟁력 제고, 단기/월장기 렌터카 영업소의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존 활용을 통한 업무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파킹클라우드 관계자는 "우리는 주차장소유주 – 운영자 – 이용자간 실시간 연결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일한 사업자로서, 모빌리티 관련사업에 강점을 갖는 SK네트웍스와의 제휴를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차 관련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보유한 파킹클라우드와의 협약을 통해 당사 Mobility Life Platform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서비스 도입과 외부와의 개방적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SK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Mobility Life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이번 제휴를 협약을 기념하여 ‘아이파킹(i PARKING)’과 ‘Most’의 모바일서비스를 활용한 공동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파킹 회원이 Most 회원가입 시에 3천원 모바일주유권을 100% 증정하며, 유료 맴버십 서비스인 ‘Club Most’ 가입 시에는 약 2만 원 상당의 웰컴패키지 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Most 회원은 아이파킹앱 가입 시 3천 원 주차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양사의 앱 내 배너 영역은 물론이고, 아이파킹의 약 700개 주차장 입/출구에 설치된 Digital Signage를 통해 원하는 타겟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Tool로 활용 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