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 풀프레임 보다 큰 센서 탑재한 대형 포맷 카메라 선보여

  • 리뷰조선

    입력 : 2018.02.08 16:39

    아리(ARRI)의 공식 수입사인 세기P&C가 대형 포맷의 ARRI 카메라 시스템을 출시한다.

    아리는 지난 2월2일 런던 'BSC Expo'에서 최신 제작 요건을 뛰어넘는 완벽한 대형 포맷 카메라를 선보였다. 대형 포맷 4K버전 'ALEXA 센서'를 기반으로 했으며, 'ALEXA LF 카메라', 'ARRI Signature Prime 렌즈', 'LPL 렌즈 마운트', 'PL-to-LPL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렌즈와 액세서리 및 워크플로와도 호환 가능하다.

    ALEXA LF 카메라

    ALEXA LF 카메라는 풀프레임 보다 큰 센서를 탑재했다. 기본 4K 촬영으로 아리는 제품군 중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150fps의 무압축, 암호화되지 않은 아리 RAW 등 다양한 촬영 포맷을 지원한다.

    ARRI LPL 마운트가 장착된 12mm~280mm의 16개 대형 포맷 아리 Signature Prime 렌즈는 ALEXA LF 카메라와 함께 사용된다. 최첨단 광학 정밀성을 구현하는 동시에 대형 포맷을 연화하고 텍스처를 살려 유기적이고 정서적 감응을 일으키는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T1.8의 고속 T스탑은 얕은 피사계 심도를 지원하며, 부드러운 초점 흐리기(Focus Fall-Off)로 프레임 내 피사체의 존재감을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다.

    Signature Prime 렌즈
    새로운 LPL 렌즈 마운트는 직경이 넓고, 플랜지 초점 깊이가 짧아 아리 Signature Prime은 물론 향후 출시될 모든 대형 포맷 렌즈의 소형화, 경량화가 가능하며, 고속 T스탑 및 만족스러운 보케도 마찬가지다. PL 렌즈 마운트에 한정했을 때는 불가능한 사양이며, 다른 아리 카메라용 LPL 마운트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시스템은 기존 PL 마운트 렌즈 및 ALEXA 액세서리와 호환이 가능하다. PL-to-LPL 어댑터는 Super 35, 풀 프레임에 상관없이 모든 PL 마운트 렌즈와 호환된다. 또한, 별도의 부품 없이 LPL 렌즈 마운트에 고정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PL 및 LPL 렌즈를 빠르게 교체가 가능하다.

    국내 정식 발매일과 가격은 미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