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터스, 빅버드 서비스 활용한 빅데이터 마케팅 성공사례 공개

  • 리뷰조선

    입력 : 2017.12.13 15:55

    빅데이터마케팅 전문업체 (주)컨셉터스(대표 김시영)는 빅데이터마케팅 '빅버드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빅버드 서비스는 인터넷 포털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튜브) 상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빅데이터 마케팅 서비스이다. 온라인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가장 필요한 6가지 서비스를 실제 반영했다. ▲빅데이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빅데이터 통합 모니터링, ▲빅데이터 타깃 마케팅, ▲빅데이터 위기관리 마케팅, ▲빅데이터 파워커뮤니티 마케팅, ▲빅데이터 시장 조사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빅버드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는 소상공인부터 중견기업, 대기업까지 다양하다. 빅데이터 인플언서 마케팅(빅버드아이)을 통해 진행된 사례 중 스타트업이 제작한 앱 H의 경우, 신규 인기 유료 1위, 전체 인기 유료 17위에 랭크됐는데 이는 TOP 20에 랭크된 타사의 마케팅 비용 대비 1000% 이상 저렴했다.

    또한, 건강식품업체 B사의 경우, 빅데이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1년 평균적으로 구매전환율 27%, 회원가입율 37%(빅버드 트래킹 시스템과 제3의 외부 트래킹업체 교차 검증)에 이른 마케팅 효과를 얻었다.

    빅데이터 통합모니터링 및 빅데이터 타깃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영유아업체 B사의 경우, 기존 업계 2~3위권에서 1년도 채 안돼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빅버드의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하는 대기업 P사의 경우에는 해당 제품이 출시 후 1개월만에 트위터 인기 키워드 및 SNS 핫한 제품으로 이슈잉이 되었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해당 제품에 새로운 타깃층을 발굴했다.

    김시영 컨셉터스 대표는 "이젠 감이 아닌 빅데이터 마케팅 시대"이며, "3년 간의 검증된 빅데이터 마케팅 효과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빅버드가 확률에 기반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제공하여, 고객사의 마케팅 성공률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서강대 대학원에서 디지털미디어학을 전공하고 논문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인터넷포털 및 SNS상의 여론 형성과정'을 연구한 빅데이터 전문가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