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테크니카, 최고급 플래그십 헤드폰 'ATH-ADX5000'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7.12.07 13:45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가 새로운 플래그십 헤드폰 'ATH-ADX5000'을 출시했다.

    ATH-ADX5000은 지난 IFA 2017에서 첫 선을 보였던 제품이다. 최상의 소리를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통합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했다. 경질 수지(PSS)를 변형해 새롭게 개발한 배플 일체형 φ58mm 드라이버를 설계해 부품 구성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소음을 억제한다.

    뿐 만 아니라 자속밀도가 높은 퍼멘듀르(Permendur) 자기회로를 통해 소리의 순도를 유지하면서 단단하면서도 정제된 텅스텐 코팅 진동판으로 전송하도록 고안되어 어떤 에너지 손실 없이 원음에 가까운 완벽한 고해상도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일반적인 드라이버와 달리 하우징 정 중앙에 보이스 코일을 설치, 드라이버의 전면과 후면의 음향 공간이 온전히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확한 저주파 응답에 필요한 베이스의 양을 조절해 원음의 자연스러운 음장을 유지하면서 현실감 넘치는 소리를 전달한다.

    외관 역시 일본 장인이 직접 제작한 프레스 기술을 적용했다. 알류미늄 소재의 특수 허니콤 펀칭 하우징으로, 오디오 재생 시 정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필요한 환기구를 없애고 드라이브의 구동력과 진동판의 선형성을 최대치로 높였다. 가볍지만 강성이 높은 마그네슘 프레임을 제작해 헤드폰의 질량을 270g까지 경량화 했고, 이어패드와 헤드밴드 부분에는 내구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이탈리아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했다.

    분리 가능한 3.0m 탈착식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며, 탈착식 밸런스드 케이블 'AT-B1XA'도 함께 출시한다. 가격은 ATH-ADX5000 플래그십 헤드폰이 259만원, AT-B1XA 전용 케이블이 42만원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