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V30 이용한 달 착륙 VR 콘텐츠 영상 공개

  • 리뷰조선

    입력 : 2017.11.28 14:34

    LG전자는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Jim Lovell, 90세)이 LG V30와 구글 데이드림 뷰로 달 착륙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영상을 28일 페이스북 등 SNS(https://youtu.be/GoLNXPAXShg)에 공개했다.

    짐 러벨은 달 착륙을 위해 우주를 비행하던 중 산소 탱크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고도 승무원 전원이 기적적으로 생환했던 아폴로 13호의 실제 선장이다. 당시 아폴로 13호의 긴박했던 상황은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LGV30 VR 영상을 체험중인 짐 러벨.
    LGV30 VR 영상을 체험중인 짐 러벨.
    우주 탐사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 중 하나인 “휴스턴, 문제가 생겼다(Houston, we have a problem)”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에서 짐 러벨은 47년 전 경험하지 못했던 달 착륙 순간을 LG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한다. 짐 러벨은 "꿈을 꾸는 한실패는 없다"는 메시지로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

    LG V30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와 기기 내부의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주는 설계, 뛰어난 명암비와 빠른 응답속도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고사양 VR 게임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배터리 효율성을 높인 독자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최적화, 3,300mAh의 대용량 배터리, 50% 충전에 30여 분 밖에 걸리지 않는 고속충전 기술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한다. 음의 왜곡과 손실을 최소화해 주는 하이파이 쿼드 DAC도 탑재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