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GTX1070Ti 판매, 삼성전자 보급형(?) SSD 850 출시 등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11.13 10:37

    다가오는 겨울 '용산 삭풍을 어찌 견딜까'하는 걱정을 하며, 발품 팔아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전해 드리고 있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엔비디아의 GTX1070Ti 판매 개시, 삼성전자 보급형(?) SSD 850 출시, 나름 눈에 띈 PC케이스 COX NOBILE, USB 메모리 가격동향과 대형 가전제품 청소대행 소식들을 묶어봤습니다. 금주의 소식은 2017년 11월 7일부터 9일까지의 소식을 모은 것입니다.

    ■ 엔비디아 GTX1070Ti 판매 중

    용산전자상가에 엔비디아 GTX1070Ti 물량이 풀려 일반 소비자분들이 구매하고 계십니다. 가격이 GTX1xxx시리즈 중 상위모델 라인업에 속하지만, 최상위와 차이가 정말 모호한 위치에 있고, 현재 발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모두 엔비디아의 레퍼런스 제품이라는 점이 추후에 각 제조사들의 전용 쿨링시스템을 탑재한 것들이 출시될 것이 예정되어 있어 진심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실제로 계시기도 합니다. 고민 끝에 GTX1080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개인적으로 올해 최강의 슈팅게임이라고 생각되는 'CALL OF DUTY WW2'가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지갑여시는 분들도 계신 것을 보면, 흔한 제품 평입니다만, 인텔 커피레이크 CPU를 기반으로 하는 PC를 구매하시는 분께서 선택하시기에 충분한 제품’이라는 것에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 삼성전자 보급형(?) SSD 850 출시

    제품에 붙어있는 제조일로부터 5년을 보증해주는 '850 EVO' 단종소식을 전해드렸는데, 보급형(?) 삼성전자 SSD 850이 출시되었습니다. 추측되었던 대로 3년 보증 제품으로 120GB(모델명 : MZ-7LN120)의 경우 84,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V-NAND를 사용했다곤 하지만, 240GB 실리콘파워 SSD가 11만원에 판매 중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보급형이라고 생각하기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꼭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하시겠다고 생각하시면, 사진처럼 오프라인 매장들에 아직 850 EVO와 850 PRO가 판매중이니, 가격들을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나름 눈에 띈다! A3 COX NOBILE 케이스

    한창 조립 중인 리니지M 공장용 녹스PC를 보고 계십니다. 제 눈에 띈 게 바로 케이스인데요. A3 COX NOBILE입니다. 하부에 파워서플라이를 탑재하는 전형적인 최근 발매되는 케이스들 구조로 되어있으며, 전면 3개 뒷면 1개 LED팬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외형도 눈에 들어오지만, 무엇보다 흔히 보지 못하시는 3개의 상부 USB포트에 LED를 탑재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래서 야간에 USB단자 사용이 편리하신 장점이 있고, 그 옆으로는 팬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조립실 막내가 케이스 반대편을 보고 있는 모습인데요. 뒷면에 LED팬들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는데 생각보다 잘 빠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막내가 점검하는 모습인데요, 가끔 택배로 PC를 받으신 분들이 LED팬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면 뒤편을 열어서 다시 연결하시라고 한다고 하네요. 또 다른 매장 실장님의 전언으로는 상부에 포인트인 USB LED부분이 전면 뒷면과 더불어서 PC가 켜져 있는 동안에 계속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 있다는 전언이 있었습니다. LED 밝기 조절 패널이 없기 때문에 그런데, 다음 버전엔 들어가길 바랍니다. 하지만, 깔끔하게 만들어진 케이스에 포인트도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 USB메모리 가격동향

    USB메모리 가격들을 모아둔 판을 보고 계십니다. 대표적인 브랜드인 트랜샌드 제품들 중에는 J01, 710모델이 16, 32, 64GB 용량으로 유통 중이고, 샌디스크 Z48모델의 경우는 타사들이 없는 128GB 용량이 유일하게 41,000원에 유통 중입니다.

    타사들이 메모리가격 상승으로 고용량 제품들의 가격경쟁력이 없어서 수입이 없는 가운데, 윈도우운영체제를 설치하기 위한 저용량제품인 8GB와 16GB제품들을 요즘 많이 찾으시고 계십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해 여러 가설들이 있습니다만, 당분간은 가격들이 떨어질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하는 것이 중론이다 보니, 연말에 행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고용량 제품을 구매하실 일반 소비자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SK하이닉스가 고용량 제품을 공식적으로 오프라인에 출하하고 있지 않은데, 출하되면 가격대가 어떻게 될지 주의 깊게 보실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 전자랜드 가전청소 사업 진출?

    오랜만에 찾은 전자랜드 2층에 있는 야마하매장에 관계없는 전자랜드 홍보물이 있어서 보니, 전자랜드 Clean KING이란 홈 케어 서비스 안내문이더군요. 전자랜드 자회사가 하는 홈 케어 서비스로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청소서비스인데, 다른 서비스업체보다 전자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신청도 유리할것이란 판단에 자회사를 만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비스가격의 경우 유형이나 전자제품에 따라 다릅니다만 대략 80,000원에서 150,000원대라고 합니다.

    요즘 선인상가에 붙어있는 가상화폐 채굴 금지 포스터입니다. 안내문형식으로 붙어 있다가 이제는 포스터로 바꾼 것인데, 실제 일부 매장에서는 채굴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근데, 하절기(夏節期)는 여름철인데, 지금은 찬바람 부는 초겨울 아닌가요? 좀 붙이려면 제대로 붙여놓았으면 합니다.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이제 시작인 모양입니다. 무엇보다 건강 잘 챙기시는 한 주되시길 바라고, 행복하고 복된 나날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