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디자인을 위한 '와콤 프로 펜 3D' 발표

  • 리뷰조선

    입력 : 2017.11.08 13:41

    와콤(Wacom)이 전문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를 위한 디지털 펜 '와콤 프로 펜 3D(Wacom Pro Pen 3D)'를 선보였다.

    와콤 프로 펜 3D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Wacom MobileStudio Pro)', '신티크 프로(Cintiq Pro)' 및 2017년에 출시된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 펜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3D 프로그램 및 앱의 설정 및 제어가 가능하도록 3개의 버튼을 탑재했다. 이 버튼은  3D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스컬팅 작업을 할 때 디자인 과정에서 편리한 조작은 물론,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은 키보드를 활용하지 않고, 펜에 장착된 세 개의 버튼을 활용해 3D 프로그램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세 번째 버튼에는 텀블링(tumbling) 및 회전 등을 제어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어 3D 모델의 세밀한 부분까지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와콤 드라이버(Wacom driver)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도구 및 명령, 단축키 등 펜의 기본 설정을 지정할 수 있다. 즉, 텀블링 및 회전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세 번째 버튼을 디폴트로 설정했을 때 작업하는 모델의 방향을 더욱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첫 번째 버튼은 '마우스 우 클릭' 기능을 실행하며, 두 번째 버튼은 태블릿 위에서 펜 끝을 이동하거나 터치할 때 줌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와콤 프로 펜 3D는 8,192 압력감지레벨을 비롯해 정밀한 펜 심 등 '와콤 프로 펜 2'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개인의 작업 스타일과 환경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 지정 맞춤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모든 윈도우 및 맥 응용 프로그램에서 완벽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알루미늄 소재 본체와 기존 스타일러스 보다 좀 더 얇아진 그립감으로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