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MS 익스의 귀환!, 트랙볼 마우스 MX ERGO, 소니 SRS-XB20 가격 인하 등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10.30 15:02

    한주간의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발품 팔아 전해드리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해외에서 들려온 MS 익스의 귀환, 트랙볼 마우스 MX ERGO, 소니 SRS-XB20 가격인하, 녹투아 마이너 체인지 등을 전해드립니다. 금주 소식은 2017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의 소식을 담았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클래식 인텔리마우스 출시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3.0을 사용하시던 분들께서 환호하실만한 출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래식 인텔리마우스'가 그것입니다. 1999년 '인텔리마우스 익스플로러'가 '인텔리아이'라는 자체센서를 채용해 최초 출시 이후 버전업되어 사랑받던 중, 2006년 출시가 종료된 이후 현재까지 많은 게이머나 유저들이 중고나 중국산 짝퉁 제품들을 사서 쓰거나, 상판 등 일부 부품들을 교체해 사용했습니다. 이번에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하면서 3200DPI의 센서를 탑재하고, 뒷면에 LED를 탑재해 출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영문사이트에서는 39.99불에 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오고, 아마존 같은 사이트에서는 10월 31일부터 배송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있는 곳도 있으니, 직구하실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순하게 '5만원 대에 팔겠군'보다는 국내 정식 발매 시 가격이 좀 높을 것은 감안하시고 좀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동안 눈에 띄는 제품들이 없었는데, 간만에 '와~' 소리 나오는 출시 소식이라 전해드렸습니다.

    ■ 트랙볼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로지텍 'MX ERGO'

    오랜만에 라인업 된 로지텍 트랙볼 마우스 'MX ERGO'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10만원 대에 판매 중입니다. 팔목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일반 마우스에 비해 트랙볼을 포인터이동에 사용하는 이 마우스는 팔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힌지를 이용해 20도 각도로 기우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및 유니파잉(unifying)을 지원하고, 두 대의 기기에 이중연결이 가능하고, 전용 프로그램인 로지텍 옵션(Logitech Options)을 이용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트랙볼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잘 아시지만, 요상하게 한번 쭉 사용하기 시작하면 팔목을 무리하게 움직여야 하는 일반 마우스와는 거리를 두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반대의 경우가 대부분이라 트랙볼 마우스가 드물게 출시되는 것이 현실인데, 그래도 로지텍이 출시한 점은 높이 쳐줄 필요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 녹투아 마이너 업그레이드 그리고~

    쿨링팬의 명가 녹투아가 마이너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냥 넘어갈까하다가 소개해 드리는데, 별것은 없고, 팬 측면에 장착하는 진동패드 색상이 다양해져서 출시되었다는 것이 마이너한 소식입니다. 진동패드 색상 늘었다고 솔직히 누가 신경 쓰겠어요?

    정작 눈에 들어오는 것이 팬 컨트롤러 'NA-FC1'인데요. 최대 3대의 팬 속도나 전원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꽤 잘 만들었습니다. 녹투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 팬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적은 회전에서도 많은 풍량을 전달한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RPM 조절을 위해서 함께 제공하는 저항이 달린 케이블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이 나와서 임의로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은 좋긴 합니다. 근데, 케이스 밖으로 내놓고 사용할 방법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이는 RGB팬을 출시하고 있는 커세어도 마찬가지인데, 커세어의 경우는 아예 팬 컨트롤이 가능한 자사 케이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녹투아도 그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단신 모음~

    행사와 긴 설명이 필요 없는 소식을 좀 모았습니다.

    아스크텍이 수입해 유통 중인 '마이크론 크루셜'이 21주년이 되어서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총 2천만원 상당의 캐시백 복권이벤트 등을 한다고 하니, PC용 메모리나 SSD, M.2 SSD등을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라고, 캐시백 행사는 11월 30일까지입니다.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이 할인행사 중입니다. 벌써 두 번째 인하인데요, 당초 발매때 12만9천원에서 11만5천원으로, 다시 9만9천원으로 할인해 판매 중이고 덤으로 파우치 사은품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작은 좀 나간 것으로 알고 있는데, 후속작이 싸게 판매 중입니다. 이 제품은 파워풀한 베이스에 LDAC 코덱 탑재, 360도 물 분사에도 안심하실 수 있는 IPX5 방수등급을 받은 제품이 되겠습니다.

    애플 정품 이어팟이 2만1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100% 정품이라고 하는데, 정품이면 정품이지 100%는 뭔가 싶기도 합니다. 언제 아마존 판매 1위 했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만, 커널형 이어폰 'VJJB V1S' 정품이 2만9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24K 골드 도금 단자를 사용하고, 6mm 더블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 고사양 CPU 이젠 수냉 쿨러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Frctal design의 수냉 CPU쿨러 'CELSIUS S36'입니다. 세 개의 120mm팬을 사용하는 고사양급 수냉쿨러입니다. 많지는 않습니다만, 최근 발매되고 있는 최고사양 CPU의 경우 공랭식 쿨러로는 발열량을 잡을 수 없는 경우까지 온도가 높은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이 제품 같은 일체형 수냉쿨러를 넘어서 튜닝용으로 아예 넘어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는 AMD CPU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일반용PC에 사용되는 보급형 CPU를 제외하고, 게이밍급 PC라면 이제 일체형 수냉쿨러를 검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프라인 소식을 전해드리는 제 입장에서 해외에 나오는 소식들 예를 들어, 후지쯔가 PC사업을 레노버에 11월 중순에 매각한다거나, AMD가 ZEN과 VEGA를 결합한 Ryzen Mobile 제품군을 내놓는다거나, 11월 2일에 지포스 GTX 1070Ti를 발매한다거나 하는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하고 메모만 해두는 것에 대해 좀 거시기(?)하긴 합니다만, 이런 메모들과 보도자료 등을 참고하고 발품발고 있다는 점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뉴스에 가을 단풍 소식들이 나옵니다. 모쪼록 멋진 풍경 보시는 기회들 꼭 만들어 보시길 바라고, 저는 부지런히 발품 팔아서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