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레오폴드 이색사출 FC980M PD출시, 그래픽카드 또 없다~, 5,000원에 빛나는 내 PC 등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10.23 15:59

    한주간의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발품 팔아서 소개해 드리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정말 사무실에 앉아있기엔 너무 아까운 날들이 지나갑니다. 그 사이에 발품 팔아 금주에 소개해 드릴 소식들은 레오폴드 이색사출 FC980M PD출시, 그래픽카드 또 없다~, 5,000원에 빛나는 내 PC,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BONOBOSS BOS-S100A TIARA 등으로, 2017년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소식을 담은 것입니다.

    ■ 레오폴드 이색사출 FC980M PD출시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숫자패드가 함께 있어 업무에 편리한 레오폴드 FC980시리즈의 PBT 이색사출 키캡을 사용한 'FC980M PD'가 출시되어 오프라인 판매와 배송을 시작했습니다. 키캡 색상은 이전 출시되었던 PBT 이중사출 키캡 색상과 같은 '그레이 블루'이고, 사진처럼 통상 자리하고 있던 INS, HOME, PGUP키를 숫자패드 위로, 나머지 3개 키를 I,O,P키와 함께 사용하게 해 98키 배열을 만들어 숫자패드와의 사이 공간을 줄여 386.58 x 145.21 x 19.5mm 사이즈를 구현해 440 x 140 x 33mm인 풀사이즈 키보드 사이즈와 비교해 작은 업무공간에서도 숫자패드의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이미 출시되어서 호평을 받은 1.5mm PBT 그레이 블루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하고, 흡압패드와 FR-4 듀얼레이어 PCB 사용, 내구성이 높은 일본 히로세 커넥터를 사용했습니다. 체리MX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고, 145,000원에 판매중이지만, 저소음 적축과 백축의 경우 2,500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PC기어 사장님 전언으로는 10월말이나 11월초에 '화이트 그레이' 제품이 나오기는 할 것이지만, 리얼포스의 염료승화방식을 사용하는 화이트 그레이톤과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방식이 다르니 당연한 것 같기도 합니다. 구매하실 분들 특히 저소음 적축이나 백축에 관심이 있으신 소비자분들께서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타이핑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그래픽카드 또 없다~

    한 매장 한편 박스들에 담겨져 있는 GTX계열 그래픽카드들입니다. 한동안 용산상가에 보이지 않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채굴기 업자분들이 다시 등장하셨다고 합니다. 엔비디아의 GTX 1060, GTX 1070이 현재 시장 재고를 제외하고는 수입사 재고가 거의 없는 상태라고 하고, 일부 대형업자들은 수입사에서 직접 받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당분간 그래픽카드 수급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 채굴용 그래픽카드들이 수입되고 있었던 상황에서 일반 소비자용 그래픽카드들 재고가 없는 상황이 다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만, 수급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고, 이전 그래픽카드 대란 때처럼 가격이 상승할 일은 없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왠 유물? 삼성 PS/2 마우스 SML-210P

    6,000원에 판매 중인 삼성전자의 PS/2포트를 사용하는 마우스 'SML-210P'입니다. 무려 2012년 9월에 제조된 제품으로, 사용하던 중고들이 나오기는 했었지만 이렇게 박스그대로 판매중인 것은 발견하기 쉽지 않은데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에 RGB LED를 사용하거나 고속 센서를 사용하는 마우스들이 많이 나옵니다만, 업무상 별 상관없다 싶으신 분들께서는 용산에 나오시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5,000원으로 내 PC 빛내볼까

    선인상가 21동 2층에 있는 에버쿨에서 제작해 5,000원에 판매 중인 50cm짜리 LED케이블 'TUNING LINE-50'입니다. 총 5가지 LED색상으로 판매 중이고, 제품 뒷면에 3M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 PC내부 측면에 부착이 편리하고, 파워서플라이에 있는 DC 12V 4핀 전원케이블에 연결해 사용하게 됩니다. 요즘 측면에 투명아크릴 소재를 사용하면서 파워서플라이를 하단에 장착할 수 있고, 각종 전원 케이블들을 반대편에 정리할 수 있는 케이스들이 많이 나오고 LED링을 탑재한 쿨링팬들 역시 판매 중이어서 튜닝PC처럼 보이는 것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데 제품을 사용해 쉽게 더 멋지게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 산, 강에 가실 때 편리한 BONOBOSS BOS-S100A TIARA

    얼마 전 기사를 보니 국민 취미가 등산에서 낚시로 바뀌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가을에 야외로 나가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는데, 바로 ‘BONOBOSS BOS-S100A TIARA’입니다. 13,000원이라는 비교적 싼 가격에 방수규격인 IPX5를 지원해 야외에서 갑자기 비가 올 경우에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핸드 스트랩을 기본 제공해서 가방이나 자전거에 거치하기 쉬운 이 제품은 90 x 80 x 38mm의 크기에, 블루투스 2.1을 지원해 스마트기기와 연결이 가능하고, 총 45mm 드라이버를 사용해 3W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600mAh의 내장배터리를 1.8시간 충전해 약 5시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풍구경이나 낚시, 등산가실 때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만, 주변에 있는 분들에게 불편을 주실 정도로 크게 틀지는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한 매장 조립실에 조립 대기 중인 ADATA의 XPG M.2 256GB와 3TB 하드디스크드라이브입니다. 최근 꽤 많은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M.2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고, 2.5인치 SSD 설치공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는 것을 요즘 소비자분들이 많이 아시는 것 같습니다. 올 연말 조립PC 트랜드가 이런 조합으로 가지 않을까 싶기도 해서 말미에 언급해 드립니다.

    앞서 인사에도 전했지만 정말 사무실에 있기엔 너무 아쉬운 날들이 지나갑니다. 간단하겐 점심시간에라도 거리에 가을이 오는 냄새와 멋진 하늘을 바라봐 보시는 한주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다음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