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주목받는 외산 메모리, 무지개가 돈다 HALO RGB팬, 너무 비싼 캐릭터 주변기기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10.16 10:27

    급하게 떨어지는 온도만큼 급 우울해진 마음을 짊어지고 발품 팔아 긴 연휴이후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메모리가격 상승에 주목받는 외산 메모리, 무지개가 빙글빙글 HALO RGB팬, 너무 비싼 캐릭터 주변기기, 인텔 Z370 메인보드 출시 소식을 전합니다. 금주 소식은 2017년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의 소식을 모은 것입니다.

    ■ 메모리가격 상승에 주목받는 외산 메모리

    98,000원에 판매 중인 TAMMUZ DDR4 2400 8GB 메모리입니다. 작년부터 현재까지를 기준으로 약 두 배의 메모리가격 인상이 있으면서 고성능 게이밍PC에 사용되기 위한 외산 메모리들이 눈에 들어오신 적도 있겠습니다만, 가격차가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반PC용 메모리에서 역시 TAMMUZ를 비롯한 외산브랜드 제품들과 삼성전자 메모리간의 격차들이 좁혀지거나 역전되는 경우들이 환율변화에 따라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PC를 구매하실 소비자분들께서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DDR4 메모리의 경우 DDR4-2133(15-15-15-36 스테핑, 1.20V), DDR4-2400(17-17-17-39 스테핑, 1.20V), DDR4-2666(19-19-19-43 스테핑, 1.20V)의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송속도 역시 순서대로 빨라서 DDR4-2666이 가장 빠릅니다. 최근 PC조립을 하시는 것을 보면 가격 때문에 8GB 메모리 하나를 사용하시는데, 윈도우10의 캐시성능등을 고려해서 8GB x 2로 구성된 16GB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는 평입니다. 더불어서, 별도의 고속형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실 경우에는 DDR4-2400 메모리를 선택하시는 것도 속도면 에서는 큰 차이를 가지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무지개가 빙글빙글 SUIT MASTER HALO 120F RGB SPECTRUM

    사용하시는 PC나 조립하실 새로운 PC 내부를 아주 요란하게(?) 만드실 수 있는 RGB팬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SUIT MASTER HALO 120F RGB SPECTRUM인데요, 21,000원에 판매 중으로 사진처럼 다양한 색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회전을 합니다. 언뜻 이 제품들을 장착해놓고 밤에 보면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의 폭주영상이 떠오르지는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차라리 온도센서를 탑재한 컨트롤러가 있어서 CPU나 내부온도에 따라서 회전수와 LED 색상이 바뀌는 것은 어땠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제품은 120mm 쿨링팬으로 1,300mA의 회전수와 33.0CFM의 풍량과, 1.3mm의 풍압을 지원하고 23.5dB의 소음을 발생시킵니다. 6핀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고, 140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3개의 제품과 더불어 색상 변경 등을 위한 컨트롤러가 포함된 세트 상품의 경우 66,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싱글링 제품 즉 한 방향에만 RGB색이 표현되는 제품이라는 것인데, 이 브랜드의 경우 이전 단색LED팬이나 RGB팬이 싱글링 발매 후에 양방향 모두 RGB LED를 탑재한 더블링을 출시했다는 점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즉, 바람방향을 변경해 설치하면 내부가 아닌 반대방향만 빛을 비추게 되는 난감한 경우를 겪지 않으시려면 더블링 제품이 나오시는 것을 기다리셔야 한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 캐릭터 주변기기 너무 비싸

    제가 늘 지나가는 선인상가 21동 1층 골목에 있는 한 유통총판에 전시된 캐릭터 제품들입니다.

    먼저 보실 것이 라인 캐릭터를 사용한 USB 케이블입니다. 아이폰용과 TYPE-C용이 따로 나와 있고, USB 단자부분에 캐릭터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프랜즈의 캐릭터를 사용한 2포트 USB 충전기입니다. 박스전면에 정품 홀로그램이 붙여져 있네요.

    라인 캐릭터를 사용한 USB 충전기, 무선충전패드, 5,200mAh 외장배터리입니다. 사진을 찍고 있는데, 마침 배달 갔던 담당 부장님이 돌아오셔서 가격을 물어봤더니 난색을 표하더군요. 왜냐고 하니 '외장배터리 하나가 4만원 정도로 대부분도 아니고 모두 비싸다'고 한숨을 쉬고 계시더군요. 예.. 보는 저도 한숨이 나오더군요. 비쌉니다. 참고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인텔 Z370 메인보드 출시 근데... CPU가 없다.

    인텔 8세대 CPU인 커피레이크를 지원하는 상위 메인보드 Z370시리즈가 오프라인에 입고되었습니다. M.2계열 SSD 발열을 관리하기 위한 쿨러 내장, RGB LED탑재 등이 눈에 띕니다만, 정작 CPU가 시장에 유통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씀을 드린다면, 세트 즉 메인보드 + CPU는 소량으로 공급을 해주는데, 별도로는 정식으로 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글을 보고 계신 월요일 이후 시점에 변경될 수 있겠습니다만, 정식으로 대량 입고되기까지는 시일이 더 걸릴 것으로 보여서 일부 하이엔드 소비자 이외에는 구매하시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는 전언입니다.

    긴 연휴 잘 다녀오셨는지요? 저의 경우, 그 멋진 시간들 빈둥빈둥 방바닥을 헤엄치며 가장 우매한 짓인 8개의 하드디스크 자료(?)정리에 도전한 연휴였습니다만, 이런 긴 연휴는 앞으로 8년 뒤에나 돌아 올 것이라고 합니다. 소중한 기억들 많이 담으신 기간들 되셨으리라 믿고, 환절기 감기 몸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