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 3종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7.09.20 14:42

    소니가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탑재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무선 이어폰 'WF-1000X'와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1000X', 무선 헤드폰 'WH-1000XM2'로 구성됐다.

    '1000X' 시리즈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Headphone Connect) 앱을 통해 헤드폰의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의 행동 및 사용 환경(정지 상태, 걷는 중, 뛰는 중, 차량 이동)에 따라 음악과 주변 소음, 음성을 최적화하는 20단계의 주변소리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사용자의 상태와 상황에 따라서 가장 이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실현하는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다양한 음장 조절(사운드 위치 제어, 서라운드, 이퀄라이저) 등이 가능한 '헤드폰 사운드 설정'을 지원한다.

    '적응형 사운드 제어'는 차량이나 비행기에 탑승해 빠른 속도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는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활성화되고, 일정한 속도로 길을 걷고 있을 때에는 위험한 상황에 노출 되지 않도록 주변 소음을 들려주는 '주변 소리 모드(일반)'로 자동 전환된다. 공항이나 카페와 같이 실내에 머무르는 정지 상태에서는 소음은 제거하고 음성을 들 수 있도록 '주변 소리 모드(음성)'가 활성화된다.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의 경우, 'WI-1000X'와 'WH-1000XM2'는 주변 대기압을 분석해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 주는 '대기압 최적화(Atmospheric Pressure Optimising)' 기능을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출장, 여행 등으로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WH-1000XM2'는 사용자의 헤어스타일과 안경 착용 등을 분석하는 '개인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도 지원한다.

    'WF-1000X'는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이다. 초소형 크기에도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지원하며, 6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했다. 완충 시 최대 3시간, 전용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15분 충전 후 최대 7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품을 케이스에서 꺼내는 동시에 전원이 켜지면서 마지막으로 페어링 된 장치에 자동 연결된다. 

    'WI-1000X'는 넥밴드 타입 이어폰 제품이다. 밸런스드 아마추어와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구성을 통해 'XBA-N3AP'급의 뛰어난 음질 감상이 가능하다. 'S-MASTER HX' 디지털 앰프와 'DSEE HX'를 통한 업 스케일링을 지원하고, 고해상도 음원 감상이 가능한 'LDAC', 'apt-X'는 물론 'AAC', 'SBC'와 같은 코덱도 지원한다.

    배터리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켠 상태에서 최대 10시간, 끈 상태에서는 최대 1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도 역시 고속 충전 기능을 통해 15분 충전 후 최대 70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WH-1000XM2'는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한다. 특히 2개의 노이즈 캔슬링 센서로 헤드폰 내외부의 반복되는 저음의 소음과 전체적인 소음을 분석하고, 소니 전용 프로세서 및 디지털 처리를 통해서 실외에서도 고요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40mm HD 드라이버를 탑재하였으며, 알루미늄 코팅 LCP 진동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WI-1000X'와 마찬가지로 'S-MASTER HX', 'DSEE HX'를 내장했고, 고해상도 음원 감상이 가능한 'LDAC', 'apt-X HD' 코덱도 지원한다. 

    완충 시 유선 케이블로 최대 40시간, 무선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최대 30 시간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10분 충전으로 최대 70분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Quick Charge)' 기능을 지원한다.

    '1000X' 시리즈는 골드와 블랙의 2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가격은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가 29만9천원,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1000X'는 39만9천원, 무선 헤드폰 'WH-1000XM2'는 54만9천원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