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루믹스 DC-GH5'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 리뷰조선

    입력 : 2017.09.01 15:19

    파나소닉이 프로페셔널 영상 제작에 특화된 플래그십 카메라 '루믹스 GH5(LUMIX DC-GH5)'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파나소닉 카메라 '루믹스 GH5'는 방송 장비급 렌즈 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이다. 파나소닉은 전 세계의 사진작가와 촬영 기사들의 요구사항을 인터뷰하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기존 성능은 더욱 향상시켰다.

    이번 '루믹스 DC-GH5 펌웨어 업데이트 Ver.2.0'은 '루믹스 GH5'의 사진‧동영상 촬영 성능을 향상시키고, 테더 촬영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LUMIX Tether' PC소프트웨어 사용을 통해 촬영 중 컴퓨터를 이용한 카메라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PC화면으로 촬영 내용의 지속적 확인도 가능하다. 이번 펌웨어를 통해 자동 초점 기능 및 '6K‧4K 포토' 성능의 향상과 4K HDR 비디오 녹화 기능에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LG) 기능을 추가하는 등 많은 영상 기능 역시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ALL-Intra 비디오 녹화 모드'도 4K‧FHD 비디오 녹화 기능에 추가됐다. 'ALL-Intra' 압축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모니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부담 없이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4K ALL-Intra 비디오 녹화' 사용 시에는 비디오 Class 60 이상 (RP-SDZA64GAK 또는 RP-SDZA128AK)의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펌웨어 Ver.2.0은 2축 화이트 밸런스 보정으로 색 온도 조정 시 설정이 재설정되던 문제와 릴레이 녹화 시 파일 번호가 리셋‧재설정이 안되는 버그 수정 내용도 포함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17년 9월 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