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야마하 2,500만원짜리 스피커, 손이 크시다고? 그럼 이 마우스 등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08.28 10:58

    한 주간의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주린 배를 붙잡고 발품 팔아서 소개해드리고 있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청명한 가을 날씨에 전해드릴 소식들은 야마하 2,500만원짜리 스피커, 손이 크시다고? 그럼 이 마우스, 윈도우 불법제품 구분법, 유통단신 모음이 되겠습니다. 금주의 소식은 2017년 8월 22일부터 24일까지의 발품을 판 것들입니다.

    ■ 와우! 한조에 2,500만원짜리 야마하 스피커

    용산 전자랜드 2층 야마하코리아 전문매장에 설치된 2,500만원짜리 스피커 'NS-5000'입니다. 좌우 'NS-5000' 스피커 유닛과 전용 스탠드인 'SPS-5000'이 한조로 구성되어 있는데, 솔직하게 겁나서 만져보지도 못했습니다.(나중에는 꼭!)

    보통 스피커의 드라이버의 진동판 주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야마하는 섬유 100%로 만들어진 고강도 합성섬유 자이론(Zylon : PBO(Poly-phenylene benzobisoxazole)라 불리기도 하며, 일본 Toyobo에서 생산되는 현존하는 최고성능의 유기섬유)을 기반으로 한 진동판 개발을 2008년부터 시작해 현재 3cm 소프트 돔 트위터 ‘JA-05K6', 8cm 소프트 돔 미드레인지 'JA-08B5', 30cm 콘 우퍼 'JA-3132'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훗카이도의 일본 백색 자작나무를 이용해 만들어진 합판 인클로저에 야마하 그랜드 피아노 제작과 동일한 처리과정을 거쳐 외관을 마감을 했고, 이 내부에 야마하가 그 특허를 출원한 '어쿠스틱 앱소버'를 내장하고 현재까지 개발된 자이론 드라이버를 탑재한 것이 'NS-5000'이라고 합니다.

    '가장 투명하고 더 넓은 광대역 재생, 일관된 음색과 왜곡억제를 통한 사실적인 표현의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이 스피커의 목표라고 하는데, 실제로 그렇다고 제가 말씀드릴 수는 없고, 부담 없이 이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들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팁이라면 자신이 자주 듣는 고음질 음원이나 앨범을 가져가시면 명확하게 틀린 부분을 더 빨리 찾으실 수 있겠지요.

    그래서 그런 것은 아니겠습니다만, 최근 180만원 대에 판매 중인 (주)헬스리아의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를 놓았습니다. 저는 방문하던 날 여건이 되지 않아서 많은 시간을 있지는 못했습니다만, 점장님의 친절한 소개도 받으시고, 편한 자세에서 음원 청취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불법제품 구분법 홍보 나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COEM 윈도우 제품의 정품 확인방법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COEM은 '커머셜OEM'이라고 하는데, 브랜드PC에 대량으로 공급되는 OEM 라이센스와 달리, 주로 조립PC 판매업체나 미리 컴퓨터시스템에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업체들이 구매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뜻합니다. 용산상가에 나오셔서 조립PC 견적 받으시면서 정품 윈도우 구매하시고 설치한다고 하면 대부분 COEM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삼아서 윈도우운영체제는 설명 드린 COEM이외에 박스형 패키지 FPP(Full Package Product), 인터넷에서 구입 후 즉시 내려 받아 쓸 수 있는 ESD(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형태가 있고, COEM을 구매하신 분들은 아시겠습니다만, 윈도우10의 경우는 USB 메모리에 담겨 있습니다.

    COEM 윈도우 확인방법은 총 세가지라고 합니다. 총판스티커, COA 스크래치, 홀로그램 DVD라고 하는데, 각각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지 보시지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인총판은 '대원씨티에스', '이브레인테크', '인텍앤컴퍼니' 이렇게 세 업체가 있습니다. 해당 업체 스티커가 붙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이 윈도우 정품 시리얼번호를 가리고 있는 스크래치 부분이 사진처럼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박스형태에 안쪽을 향하는 4개의 화살표 그리고 가운데 'Microsoft'라는 글자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DVD 미디어로 제공되는 윈도우의 경우는 뒷면에 홀로그램을 보셔야 하는데, 살짝 기우려서 보면, 'Microsoft', 'Genuine'라는 글자가 나타나는데, 이외에 안쪽에서는 바깥쪽으로, 바깥에서는 안쪽을 향하는 동그라미 안에 화살표가 보인다고 합니다.

    이런 홍보물을 설치해 놓는 것을 보니, 시장에 불법제품들이 유통된 것을 확인한 모양입니다. 따라서 10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구입했는데, 업데이트 불가, 불법제품 사용자라는 오명(?)을 얻지 않으시게 확인해 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알려드리는데, 조립PC에 정품운영체제를 설치할 경우 조립담당들이 부품들이 다 들어오면 조립후 운영체제를 설치하는데, 운영체제가 배달되면 스마트폰으로 총판스티커와 스크래치부분 그리고 스크래치 지운 후에 보이는 시리얼번호는 미리 촬영해 두시는 것이 현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명세서나 영수증을 꼭 받으시고, 이 글을 보고 불법이라고 생각되시면 080-333-3332로 신고하시거나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제이씨현시스템(주), 유디아 UHD 4K 모니터 출시기념, 멀티 스탠드 증정 이벤트

    제이씨현시스템(주)이 유디아 UHD 4K 모니터 출시기념해서 멀티 스탠드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말인 8월 31일까지 200대에 한정해서 5만원 상당의 멀티스탠드 'MS-3201'을 증정하는 행사인데, 고정상태의 모니터보다 이것을 사용하면 회전이나 피벗, 높낮이, 틸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멀티스탠드를 제공하는 신제품 유디아 EDGE 32SM5 유케어 UHD 4K 울트라(모델명 : EDGE 32SM5) FullHD(1920x1080)비해 4배 높은 UHD 4K(3840x2160) 초고해상도를 지원하고, 색 재현율이 높아 전문적인 사진 편집 과 동영상, 3D 렌더링 작업, 4K 지원 게임을 즐기실 분들에게 적합한 모니터라고 합니다.

    어떤 마케터가 저보고 보내주는 보도 자료는 보냐고 물은 적이 있는데, 물론 봅니다. 다만, 온라인마켓에만 한정된 이벤트나 오프라인에 전시되지 않은 신제품의 경우는 발품뉴스 특성상 취재되지 못하기 때문에 나가지 않는 것뿐입니다. 이 소식의 경우 보도 자료도 왔고, 대형매장에 전시 판매중이여서 알려드리게 된 것입니다.

    ■ 하드디스크값 인하 소식

    대형매장의 하드디스크담당이 알려준 소식입니다. 하드디스크가격이 인하되었다고 하는데, 요즘 오프라인 판매 가격들을 소개해 드리니 구매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도시바의 경우 1TB가 5만7천원, 2TB 8만5천원, 3TB 11만원, 4TB 16만5천원입니다. NAS용은 판매가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SK하이닉스 물 먹이고 도시바 메모리부분을 인수할 것으로 보이는 WD의 경우 500GB 5만9천원, 1TB 5만9천원, 2TB 8만5천원, 3TB 11만6천원, 4TB 15만2천원입니다.

    씨게이트의 경우 500GB 5만9천원, 1TB 5만9천원, 2TB 8만9천원, 3TB 11만6천원, 4TB 15만2천원입니다.

    경향을 좀 보면, 500GB하고 1TB가격이 동일합니다. 도시바가 시장에 유통을 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WD와 시게이트 역시 필요한 수요자분들을 위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만을 두고 본다면 ‘이제 안녕~하자’라는 분위기 같습니다. 이외에 3TB의 경우 도시바가 싸고, 3TB, 4TB는 WD와 씨게이트 가격이 붙어 있습니다만 7200RPM에 128MB 버퍼를 가진 도시바가 성능에서는 좀 우위라는 부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실리콘파워의 S55 120GB가 6만8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생각보다 빨리 자릴 잡아가려고 하는 모양세고, WD에 인수된 HGST의 기업용 하드디스크드라이브인 'Ultrastar 7K2' 2TB 제품이 14만9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도시바 4TB제품과 성능은 같은데 가격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유통단신~ 멀티팬 커넥터, 어디서 본듯한 너, SK하이닉스 USB메모리 등~

    몇 줄씩 길게 소개해 드릴 아이템은 아니어서 몰아서 소개해 드리는 유통단신 꼭지입니다.

    실종아동찾기 정보를 제품 뒷면에 제공하고 있는 착한 수입사 '지스타코리아'의 외장배터리 '템플러 메탈 배터리 10000'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이 제품은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1만3천원에 판매 중이고 5핀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OOLMARKER의 멀티팬 컨트롤러입니다. 총 8개의 팬을 연결할 수 있고, 전원 끄기, 저속, 고속회전을 스위치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일반 PC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부품이지만, 소비자분들이 개별적으로 하시는 DIY용이나 업체에서 구매한다고 합니다. 왜 회전방향 바꿀 수 있는 컨트롤러는 않나오나 모르겠습니다.

    도시바 인수 막판에 WD의 역습을 당해 아쉽게 된 SK 하이닉스의 USB3.0 메모리 'KLEVV NEO Black Edition'가 시장에서 유통 중입니다. 16GB가 8천원, 32GB는 1만3천원에 판매 중인데, 앞으로는 DDR4 메모리도 시장에서 자주 봤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2만3천원에 판매 중인 '타무즈 X10' 마우스입니다. 발매한지 좀 된 제품이라 단신으로 넣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와 비교한 사진을 보셨겠지만, 손이 크고 손등이 넓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마우스입니다. 이외에 DIP선택과 프로파일 선택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커세어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K70 라인업에 'K70 LUX RGB MX SILENT'가 추가되어 최근 발매되었습니다. 체리사의 RGB 저소음 적축 스위치를 사용한 제품으로 주변분들에게 신경 쓰이게 하지 않고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가 되겠습니다.

    한 매장의 PC가 '퍽' 소리를 내고 탄내가 나서 꺼내진 파워서플라이 케이블 모습입니다. 특별하게 이슈가 없는 상태에서 케이블이 타서 원인이 명확하지는 않습니다만,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드라이브, 팬에 연결하고 남은 케이블들을 묶어서 케이스내부에 수납해 놓은 것 중에 발생해서 연결부에 들어간 먼지가 원인이 아닌가? 추정하고 있습니다. 남은 파워서플라이 케이블 관리가 잘되고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당을 따뜻하게 비추고 있는 저 푸른 하늘을 한숨 쉬고 바라보며 이렇게 마감을 합니다. 데이트 간다는 동네 아가씨말에 배도 아픕니다. 하지만, 일주일동안 공부하고 발품 팔아서 취재한 것을 잘 전달하기 위해 고뇌하고 번뇌하는 이 시간이 저에겐 행복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행복하신지요? 충분히 행복하시더라도 더 행복한 한주 보내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저는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