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전자화폐 채굴 열풍 한물가나?, 커피전문점에서 파는 전동스쿠터 등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07.31 10:40

    휴가계획 때문에 영혼의 반쪽이 출타한 이들에게 기사거리를 구걸하며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채굴 열풍 한물가나?, 멋진 태블릿 거치대, 커피전문점에서 판매 중인 전동스쿠터, 늦었나? 인텔 OPTANE 등 2017년 7월 25일부터 27일까지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전자화폐 채굴 열풍 한물가나?

    오프라인 매장에 전시 판매중인 GTX 1060들입니다. 최근 채굴기에 탑재되던 주력 그래픽카드들이 오프라인매장들에 입고되어서 판매중인데, 수량이 부족하거나 없다는 말은 총판에서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매장들을 돌아다니면서 제품들을 대량으로 매입하려는 소비자분들이 사라져서 이제 채굴 열풍이 사그라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추측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채굴전용 그래픽카드도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까지 일반 소비자용 그래픽카드 가격이 많이 인하되고 있지 않고 있으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변진섭의 '너무 늦었잖아요'라는 노래가 생각나는 장면입니다. 채굴기 관련된 제품들을 모아서 판매 중입니다. 일단 케이스가 3만5천원 라이저카드가 1만1천원 듀얼파워쇼트기 1만1천원, 전원스위치가 2천원 채굴용 파워서플라이 중 하나인 ‘마이크로닉스 700 BTC'가 9만5천원에 전시 판매 중입니다. 뒤늦게라도 참전(?)하실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멋진 태블릿 거치대 BASEUS Lazy Bracket

    먼저 결코 제품박스에 여성 모델이 예뻐서 촬영하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소개하는 BASEUS 'Lazy Bracket'입니다. 'Shenzhen  Times Innovation Technology Co., Ltd.'라는 회사가 자사브랜드로 판매하는 것인데, 일전에 소개해 드린 같은 브랜드 제품들을 상기해보면 상당히 깔끔하고 잘 만든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 거치대는 5.5인치에서 15인치의 스마트기기나 스마트 패드를 거치해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회전과 각도를 지원합니다. 담당MD는 별 관심도 없어 보이던데, 제가 아이패드미니를 사용하다보니 눈길이 가서 소개해 드립니다. 현재 2만원에 판매 중입니다.

    ■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전동스쿠터 Airwheel E3

    선인상가 2층에 있는 커피전문점 ‘카페거리에서’가 전동스쿠터 Airewheel 'E3'를 판매중입니다. 이곳 사장님이 커피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셔서 꼭 사장님이 계실 때 원두 드립을 부탁드리는 이 커피전문점에 본인이 타시는 이 전동스쿠터가 있는 것은 이전에 한번 소개를 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근데, 최근 판매도 하신다고 합니다. 접이식으로 휴대나 보관이 편리한 장점이 있는 전동스쿠터로, 접었을 경우 474 x 399 x 374mm 폈을 경우 1,060 x 932 x 575mm의 크기에 12.6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274.9Wh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120분 완전충전 시 최고속도 시속 20km로 25에서 35Km의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용 전용 앱도 지원하고 있어 편리하다고 합니다. 현재, 블랙과 화이트모델을 76만8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 늦었나? 인텔 옵테인 판매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메인보드의 M.2 슬롯에 사용하는 인텔의 옵테인 메모리가 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입니다. 16GB 메모리로 약 8만원대로, 하드디스크에 운영체제를 설치해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것으로, 부하를 주는 업무 일부를 옵테인이 대신해 속도향상을 꾀할 수 있다고 인텔이 주장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소비패턴이 SSD를 탑재해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다는 인식이 강하고, 운영체제와 앱은 SSD에 데이터는 하드 디스크에라는 구성방식이 일반적인 상황에서 옵테인의 자리가 많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캐드나 애니메이션 제작등 단일 고용량 하드디스크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일부 소비자분들이나 업체의 경우는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전에 제가 발품뉴스를 통해서 흥분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이 자릴 빌려서 반성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유통단신~

    요즘 한창 많이 사용하시는 USB선풍기 '디오 USB 선풍기'가 매장에서 8천원에 판매 중입니다. 타사제품과 비교해 특별한 것은 없고, 곰과 토끼 캐릭터가 있다더니 곰만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인증번호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천원에 판매 중인 스틱형 ‘USB LED 램프’입니다. 총 10c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8개의 LED소자를 장착했습니다. 일반 USB단자를 가지고 있어서 PC의 USB포트나 야외에서 사용하는 외장배터리 USB포트에 꼽아서 사용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특히, 제품이 투명PCB로 제작이 되어 있고, 고리연결부가 있어서 휴대에도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여름휴가시즌입니다. 8월 첫째 주 상가들이 돌아가면서 휴무이기 때문에, 저희는 일주일을 쉽니다. 따라서 8월 14일 인사를 드리게 되는데, 늘 그렇습니다만, 추천받은 것들 보면서 방에서만 보내게 될 모양입니다. 먼 곳이던 가까운 곳이던 여름휴가를 다녀오시는 분들께서 건강하게 안전하게 다녀오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는 14일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