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서울시, 실시간 주차정보 제공 업무협약 체결

  • 리뷰조선

    입력 : 2017.07.24 15:51

    파킹클라우드를 통해 실시간 주차정보 서비스 확대

    파킹클라우드는 서울시와 24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실시간 주차정보 제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 주차 솔루션이 제공하는 실시간 주차정보를 서울시의 '서울주차정보' 앱에 제공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에 공영주차장 중심의 실시간 주차정보 제공을 민영주차장 정보까지 본격 확대될 예정이다.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 주차 솔루션이 제공하는 민영주차장 정보가 추가되면서, '서울주차정보' 앱을 이용하는 서울시민에게는 편리한 주차정보와 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서울시의 효율적인 주차공간 활용, 불법주차 방지 등 교통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서울시 내 파킹클라우드 스마트 주차 시스템이 설치된 '아이파킹존' 주차장은 교통유발부담금에 대한 세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교통유발부담금이란, 교통 유발의 원인이 되는 시설물 소유자에게 도시교통 개선을 위해 부과되는 것으로 실시간 주차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장에 대해 10%이내의 경감 혜택을 적용한다.

    앞으로 서울시는 파킹클라우드와 협업하여 단계적으로 주차 서비스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며, '서울주차정보' 앱 이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서울 시민의 주차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주변 신도시를 포함해 100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생활하는 대도시 서울에는 불법주차, 주차대란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며, "앞으로 주차장 검색과 주차공간 확인 등 파킹클라우드를 통해 편리하게 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 솔루션 구축 및 향후 서울시와의 협업을 통한 교통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스마트 주차 솔루션이 설치 된 '아이파킹존'은 전국 각지에 450여 곳이며, 서울시의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혜택뿐만 아니라,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통해 매출 증대와 인건비까지 절감될 수 있다. 실제 운영 현장에서 평균 40% 이상 매출이 증가했으며,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주차요금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며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i PARKING)'은 근처 주차장 검색 및 실시간 주차가능 공간 확인은 물론 결제까지 모바일 어플 하나로 가능한 솔루션으로 그동안 오프라인 중심의 주차 환경을 모바일과 연계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아이파킹(운전자 전용 앱) 외에도 효율적 주차장 관리가 가능한 '아이파킹CEO(주차장 관리 앱)', '아이파킹멤버스(주차장 제휴상점용 앱)'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