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4차 산업 혁명대비 '제주로 On 코딩' 거버넌스 구축

  • 리뷰조선

    입력 : 2017.07.12 15:45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코딩 워크샵 열어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SW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코딩교육을 5월부터 본격 추진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도내 민·관·학이 협력한 '제주로 On 코딩'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4차산업 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대학교, 교육기관, 민간기업 등 도내 S/W 교육관련 역량을 보유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한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올해부터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코딩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올해 코딩교육은 거버넌스를 통한 통합된 플랫폼 제공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도내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한 후, 맞춤형 코딩교육 선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8일 제주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한 카카오본사에서 카카오와 함께 ‘제주로 On 코딩’ 사업중 하나로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코딩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도내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60팀, 총 120명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뤘다. 알버트 로봇활용, 마이크로비트 체험, VR(가상현실)체험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의 '융합인재를 키우는 SW교육'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제주로 On 코딩' 거버넌스는 앞으로도 코딩 해커톤, 생각이 자라는 코딩캠프, 전문 강사양성 과정 운영, 찾아가는 교육, 거점센터 교육, 고등학교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주도만의 차별화된 코딩 포털 '제주로온코딩'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