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는 순간, 새로운 영상의 세계가 펼쳐진다

    입력 : 2017.06.15 15:40

    파나소닉 플래그십 카메라 LUMIX DC-GH5

    올해로 창업 100주년을 맞는 파나소닉이 플래그십 카메라 LUMIX DC-GH5(이하 GH5)를 선보였다. 동영상 기능이 특화된 플래그십 미러리스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사이기도 한 파나소닉은 4k 60P를 지원하는 GH5가 UHD 중계를 하는 평창동계올림픽을 거치면서 향후 영화, 다큐멘터리,스포츠 촬영에 다양하게 쓰일 것을 기대하고 있다.

    '최고의 영상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 GH5는 2014년 GH4 출시 이후 3년 만에 나온 최신작이다. 영화와 방송촬영을 하는 전문영상제작자와 하이퀄리티의 사진과 동영상을 추구하는 유저를 겨냥해 만든 방송 장비급 미러리스 카메라다.

    이번에 출시된 GH5의 핵심은 세계 최초로 선보인 4K 60P 동영상촬영기능이다. Full HD의 4배에 달하는 4K 해상도(4096x2160)에 60프레임을 실현해 한층 더 부드럽고 선명한 초고화질 동영상 제작이 가능해 진 것이다.

    안정적인 화면이동과 확대를 위한 '4K라이브 크로핑 모드'와 다양한 미세설정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동영상 촬영모드, 저속·고속효과의 가변 프레임 레이트 기능으로 뛰어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GH5는 4:2:2 10bit 내장녹화를 지원하여 보다 충실한 색상 재현 능력을 갖추고, 총 2177만 화소(유효 화소 2030만 화소)의 디지털 LIVE MOS 센서와 컴퓨터 CPU에 해당하는 화상처리장치 '비너스 엔진' 의 조합으로 프레임당 이미지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GH5는 예측 불가한 빠른 움직임의 피사체를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하기 위해 이전보다 정확하고 혁신적인 모션 추적 AF를 구현하여 동종 카메라에서 가장 빠른 0.05초 만의 초고속 AF로 원하는 타켓을 영상에 담아 낼 수 있다. 이동 피사체 추적 알고리즘은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인식 능력과 DFD(Depth From Defocus)기술을 결합한 콘트라스트 AF기술을 더했다. 촘촘한 225개로 늘어난 초점영역 때문에 피사체가 빠져나갈 구멍이 없다. 포커스 걱정 없이 촬영에만 몰두하면 되는 것이다.

    루믹스 GH5는 카메라 흔들림 억제를 위한 새로운 5축 Dual I.S.2 (손떨림 보정기능)을 탑재했다. 영상과 광학 렌즈를 개선해 미세한 움직임까지 제어해 안정된 촬영이 가능하다.

    6K/4K PHOTO 기능을 탑재하면서 미러리스 카메라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었다. 6K PHOTO 기능은 약 18메가 픽셀(약 6000 X 3000 유효 픽셀 수 ,Full HD 픽셀 수보다 9배의 고품질)로 동영상을 촬영하여 4:3 또는 3:2 비율의 동영상에서 사진 이미지를 선택하는 고속 연사 촬영기능으로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담아 낼 수 있다. 6K/4K PHOTO의 연사 촬영기능은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순간까지도 포착할 수 있다. 이로써 사진촬영의 새로운 영역을 보여주며 사진문화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현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증명받고 있는 GH5의 뛰어난 ‘4K 동영상’ 기능에 매료된 영화제작자 루커 네우만(Luke Neumann)은 “파나소닉 GH5가 만들어낸 뛰어난 색감은 우리가 생각하고 느꼈던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해줬다”며 LUMIX GH5로 작업한 결과물에 자신감을 표했다. / 파나소닉
    GH5는 방수, 방진 설계로 거친 자연환경과 열악한 현장에서도 탄탄한 내구성을 발휘한다.바디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다이얼과 버튼에 한 실링(Sealing) 처리 마감으로 비, 눈 등의 침투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영하 10도의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방한 기능을 탑재했다.

    GH5는 최고의 화질을 보장하는 최상의 기능으로 신뢰성과 내구성, 시스템의 확장성 등으로 최적의 영상환경을 만들어 내고 있다. 누구라도 LUMIX GH5 카메라를 잡는 순간, 사진촬영과 동영상의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에게는 유연성과 자유를, 아마추어에게는 현실 이상의 상상력을 제공하며 인생을 함께할 플래그십 카메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