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답지 않게… 90여종의 DSLR 렌즈와 호환

    입력 : 2017.06.15 14:21

    EOS M5

    EOS M5는 가볍다. 미러리스 카메라지만 외관은 전문가용 DSLR을 축소해 놓은 모습니다.

    묵직한 그립감도 나쁘지 않다. 조작성 또한 일반 DSLR과 비슷해 캐논을 한 번이라도 써 본 사용자라면 쉽게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 카메라 후면에는 틸팅이 가능한 LCD 화면이 있어 취향에 따라 '셀카'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EOS M5
    LCD화면에 '터치 앤 드래그 AF' 기능이 있어 액정에 손을 대고 움직이면 손가락을 따라 AF포인트가 움직인다. 익숙해지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듀얼 픽셀 CMOS AF와 영상처리엔진 디직 7(DIGIC 7)을 탑재한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로, 이미지 속도와 감도 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캐논의 독자적인 AF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는 이미지 센서의 가로, 세로 80% 범위 내 모든 면에서꼼꼼하게 동체를 추적해, 스틸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를 부드럽고 빠르게 추적한다.

    하나 더, 이 카메라는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임에도 렌즈 마운트 어댑터 'EF-EOS M'를 구입하면 캐논의 L렌즈를 포함한 90여종의 다영한 DSLR렌즈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어떤 사람들이 이 카메라가 가장 적합할까? 기존에 DSLR 유저들이라면 부담없이 서브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사진을 배우는 사람들도 렌즈와 조리개를 바꿔가며 찍는 재미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