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은 물론 캠페인·사회공헌 활동도 앞장설 것"

    입력 : 2017.06.15 14:18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대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대표
    ―국내외 시장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캐논의 경쟁력은

    캐논은 80여년 동안 광학 기술 연구와 개발을 거듭하며 소비자들을 만족하게 하는 신제품을 선보여 왔습니다. 특히 캐논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상징인 'EOS 시리즈'는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며 그 견인차 구실을 톡톡히 담당해 왔습니다. 꾸준한 연구 개발과 기술력으로, 카메라 업계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하반기 카메라 시장 전망은

    최근 카메라 시장은 프리미엄 카메라 수요가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내년 초 국내에서 열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반기에는 중·고급기, 특히 풀 프레임 DSLR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증가할 전망입니다. 미러리스 시장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지난해 캐논의 EOS M10과 EOS M3가 국내 미러리스 시장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에 힘입어 최근 출시된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와 EOS M6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고성능 미러리스가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7년 하반기 캐논의 전략은

    캐논 독자 기술이 적용된 높은 사양의 DSLR과 미러리스 EOS M6를 중심으로 다양한 카메라 라인업을 구축해 최근 정체된 카메라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입니다. 또 카메라 사용자는 물론 스마트폰 사용자까지 사진을 매개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도 계획 중입니다. 오는 7월에는 촬영 기기에 제한이 없고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진 공모전 '플레이샷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국민이라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사진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진 문화 활성화를 위한 캐논의 활동은

    캐논은 카메라 기초 지식부터 촬영, 실습까지 가능한 '캐논 아카데미'와 다양한 작품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캐논 갤러리'를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진 문화 조성을 위한 공익 캠페인도 진행 중입니다. 올해 초 '굿셔터 캠페인'을 전개하며, 잘못된 사진 촬영 방법에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성숙한 사진 촬영 에티켓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캐논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사진 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작가상 공모전' 및 국내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 온 캠페인' 등 사회 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