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액션캠 연장 마운트 2종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7.05.26 13:31

    고프로(GoPro)가 26일 고프로 액션캠 전용 연장 마운트 2종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엘 그란데 연장봉'과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이다. 두 종류 모두 액션캠이나 카르마 그립 등 기존 제품에 부착하여 넓은 앵글을 편리하게 담아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엘 그란데 연장봉

    '엘 그란데 연장봉'은 최소 38센치부터 봉을 펼치면 최대 97센치까지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와 연결하는 부분에는 360도 회전할 수 있는 '볼-소켓(ball and socket)' 기술을 적용해 시야가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면 좋다.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 가볍고 단단하며, 고프로 액션캠과 카르마 그립, 씨커 백팩 등의 마운트와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은 액션캠 짐벌인 카르마 그립 전용 제품이다. 둥근 코일형 모양이 다. 최대 89센치까지 길이를 연장할 수 있으며, 안정화 장치를 장착할 수 있어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연장 케이블은 카르마 그립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
    또한, 안정화 장치 부분을 헬멧이나 체스티 등의 신체 부착 마운트에 연결하고, 케이블에 연결된 그립 부분은 씨커 백팩 등에 보관하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액션캠 히어로5 시리즈의 특징인 한국어 음성 제어를 활성화 해 놓으면 간단한 명령어만으로 전원 설정이나 촬영 기능 등을 별도 조작 없이 제어할 수 있다.

    가격은 '엘 그란데 연장봉'이 7만9천원, '카르마 그립 연장 케이블'은 15만5천원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