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미에어2 판매, 로지텍 G413 등장, 기계식키보드 완성판 더키원 V2 발매 등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05.22 11:02

    점점 여름으로 가고 있는 날씨를 원망하면서 용산전자상가를 발품 팔아 소식 모아 전해 드리고 있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에는 주로 제품 위주로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끝부분엔 제 밥과 관련된 작은 해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오프라인 판매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 정식 수입제품이 오프라인에서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19만9천원으로 구매대행이나 정식수입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가격보다는 좀 비싸긴 합니다만, 쇼핑 나오셔서 설명 들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상황에서 전기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전기료 부분에 대해 설명이 붙어 있습니다. 실측한 결과라고 주장하는 내용을 보면, 1일 18.18원, 30일 기준 545.4원이 든다고 합니다. 스마트기기를 통한 제어가 가능하고, 6개월마다 필터를 교환해야 한다는 안내가 있다고 합니다만, 황사 끝장판인 중국기준인 것인지 아니면 공통적으로 꼭 6개월에 한번 교체해야 하는지에 대해선 명확한 가이드가 없다는 점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필터는 직구하시거나 구매대행하시는 것이 실익이라는 전언도 있습니다.

    ■ 로지텍 자사 스위치 사용 기계식키보드 G413 판매

    자사의 스위치인 ROMER-G를 채용한 로지텍의 기계식키보드 G413이 정식 출시되어서 판매중입니다. 해외에서 꽤나 관심제품으로 눈에 띄던 제품이긴 했습니다만, 기존 기계식 스위치 즉 체리MX나 유사축 스위치와 비교해 약 25% 빠른 키 입력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주장보다는 전통적인 스위치를 선호하는 분들의 아성을 어떻게 넘을 건지 참 궁금하긴 합니다. 그래도 뚝심 있게 제품들을 내고 있으니 지켜보실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는 전언입니다만, 무광 처리된 상판을 비교적 고가 재질인 항공기제작에 사용하는 등급인 5052 알루미늄을(박스에 기재된 ‘알루미늄’은 오타입니다) 사용한 부분은 눈에 띕니다. 이외에 12개의 게이밍 키캡이 동봉되어 있고, 한 개의 USB포트가 추가되어 있어 주변기기 연결이 용이하다고 합니다.

    ■ 모니터는 보고 사야 제 맛

    용산전자상가에 방문하시면 각 매장별로 다양한 모니터들을 비싼 전기료 써가면서 전시해 놓고 있습니다. 온라인용 상품정보를 만들면서도 오프라인 매장들에 전시해 놓는 이유는 제품 외관도 그렇습니다만, 패널들의 차이를 직접 눈으로 보시고 궁합이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라는 의미가 더 큽니다. 스펙이 대동소이하면 역시나 패널의 성능이나 색 구현력같은 부분에서 명확하게 갈리는 부분이 수치로만 설명되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것이 더 직접적인 구매동기로 작용하기 때문이겠지요. 그래서 꽤 많은 소비자분들이 모델과 가격을 알아보시고 오프라인에 나오셨다가 선택을 변경하시는 경우가 있다는 전언입니다. 쇼핑 나오시면 바로 구매하실 것이 아니시더라도 자신의 눈에 궁합이 맞는 모니터들을 체크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중소기업 제조사별로 패널 수급에 따른 변경이 있다는 점은 감안해 주시길 바랍니다.

    ■ 기계식 키보드의 완성판 더키원 V2 발매

    더키원 옐로우 V2 기계식키보드가 PC기어에 입고되어서 판매중입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기존 더키원 옐로우가 ABS 키캡을 사용한데 비해서 PBT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했다는 점인데, 가격인상요인이 있지만, 기존 가격 그대로인 11만9천원에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기존 더키원 옐로우가 판매가격대비 충실한 기본기를 가지고 있다는 평은 많은 분들이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체리MX스위치를 사용하고 백라이트LED 및 듀얼 레이어 및 FR4 재질의 기판 사용으로 인한 기판의 견고성, ARM M3 MCU를 사용한 LED효과 및 하드웨어 매크로 지원으로 인한 것이었는데, 자주 사용하는 키를 중심으로 번들거림이 심해지는 ABS재질의 키캡에서 PBT 이중사출 키캡으로의 변경은 가격적인 경쟁력이 높은 더키 키보드 시리즈의 정점에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매장에서 판매 중입니다.

    ■ 실리콘파워 듀얼 USB MOBILE C80출시

    USB 타입C와 USB3.0을 같이 가지고 있는 실리콘파워 듀얼 USB MOBILE C80이 출시되어 판매 중입니다. 메탈재질에 열쇠고리 형태로 제작되어서 외부충격에도 강하고, 휴대가 편한 장점에 PC에서의 고속복사가 가능하게 USB3.0포트를, 스마트기기가 탑재하고 있는 TYPE-C포트를 통해 고속 데이터전송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고,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서 한 방향으로만 회전되게 제작되었습니다. 해외엔 128GB까지 출시되었습니다만, 국내엔 현재 64GB까지가 발매되어 있습니다.

    ■ 나 물 먹었네. O2COOL 분무기 겸 물통

    전주엔 분무기 겸 미니선풍기를 소개해 드렸는데, 같은 회사 제품을 또 소개해 드리게 되어서, 이 매장 전시담당자가 ‘나를 물 먹이려고 한 것이 아닌가?’하는 의심을 하게 하는 올해 25주년이 된다는 O2COOL의 분무기 겸 물통 'HMCDP07'입니다.

    ABS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만, BPA Free로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 A'가 없다고 합니다. 운동하시면서 얼음물이나 음료를 넣어서 드실 수 있고, 분무기로 얼굴이나 몸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겸용 제품이 되겠습니다. 제조사가 분무 기능에 특화되어 있나 싶어서, 사이트를 들어가 보니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군요. 해당 제품은 2017년 3월에 제조된 제품으로, 현재 1만원에 판매 중입니다.

    ■ 전면을 무지개로~ AONE K7

    4만7천원에 판매 중인 PC케이스 AONE의 'K7 오케스트라‘입니다. 전면 전체가 LED로 되어 있고, 상단의 LED버튼을 통해서 패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부에는 USB3.0포트 등이 자리하고 있고, 수냉 라디에이터 탑재가 가능한 120mm 팬 두 개 정도의 흡배기 공간과 자석이 포함된 먼지덮개가 있습니다. 측면엔 아크릴소재로 내부 조망이 가능합니다. 좀 화려한 효과를 원하시는 소비자분들께서는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 hp 게이밍 마우스 m100

    6천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나온 HP사의 게이밍마우스 'm100'입니다. 1,000 및 1,600DPI 설정이 가능하고 5백 만회 내구성을 가진 버튼 수명, 1년의 제한적인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보통 게이밍마우스 스펙이라고 보기엔 좀 떨어지는 스펙이지만 HP는 게이밍 마우스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담당MD의 전언으로는 무접점방식의 키보드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조만간 전시할 것이라고 해서, 다음 주엔 소개해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DELL에 이어 주변기기로는 가장 신뢰하는 업체가 HP인데, 본격적으로 엔드유저용 주변기기를 출시하는 것인지 관심이 가긴 합니다.

    ■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

    매장 대표님이 기사거리가 없다고 징징거리자 '우쭈쭈'하면서 꺼내서 보여주신 제이씨현의 'UDEA EDGE 27CH3 유케어 11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입니다. 27형 모니터로, 1080P 144Hz 고속응답 커브드 광시야각 LED 패널을 사용했고,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과 게임모드와 조준선 표시를 지원합니다. 전원 및 조작은 조이스틱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고, 2mm 배젤의 사용 및 HDMI, DVI, DP포트 및 좌우 내장 스피커와 100 x 100 VESA를 지원합니다.

    사진에도 나옵니다만, 모니터 패널과 다리부분을 연결하는 부분은 나사를 사용하지 않게 디자인되어서 조립 시 불편함이 없으실 듯합니다. 현재 30만원대 초반에 판매 중입니다.

    제가 저희 사이트에 ‘결식하는 박도성 위해 밥값 후원’을 부탁하는 간단한 배너를 붙여두고 있는데, 이를 오해하셔서 요즘 밥 산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밥 같이 먹으면서 이런저런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만, 저희도 사업자인지라 적은 돈이라도 후원해 입금해주시면 세금계산서 발행해 드립니다. 올해는 계산서 발행 좀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가난한 콘텐츠업도 돈 버는 세상이 왔으면 합니다.

    날이 더워지고 일교차가 크다고 합니다. 이럴 때 감기조심하시고, 저는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행복하고 복된 나날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클래식 인텔리마우스' 국내 출시 리뷰조선
    스틸시리즈, 1:1 추적 게이밍 센서 탑재한 마우스 2종 출시 리뷰조선
    로지텍, 중대형 회의실을 위한 화상회의 카메라 출시 리뷰조선
    [발품뉴스] 마블이 너무해, 두 대도 OK! 로지텍 M585 등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로지텍, G102 프로디지 게이밍 마우스 출시
    로지텍, 게임 방송에 특화된 'C922 프로 스트림 웹캠' 출시 리뷰조선 안병수 가지
    8배 더 빠른 마우스 '로지텍 G 프로디지 시리즈' 출시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무선 키보드 'K375s' 출시 리뷰조선 장희주 기자
    로지텍, 'G533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출시 리뷰조선
    화상회의 시스템 설치, 10분의 1 가격으로 줄여주는 스마트독·4k 웹캠 등장 리뷰조선 장희주 기자
    로지텍, 프리젠터 '스포트라이트' 출시 리뷰조선 장희주 기자
    로지텍, 키보드 '무선 퍼포먼스 콤보 MK850' 출시 리뷰조선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413' 출시 리뷰조선
    마우스 하나로 3대 PC를 자유롭게… 로지텍 '플로우' 리뷰조선 장희주 기자
    USB 없이 컴퓨터 간 파일 옮기는 무소음 마우스 리뷰조선 장희주 기자
    로지텍, 무선 트랙볼 'MX 에르고' 출시 리뷰조선
    로지텍, 다이얼 탑재한 키보드 '크래프트' 출시 리뷰조선
    로지텍, 무선 게이밍 기어 2종 출시 리뷰조선
    로지텍,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무선 마우스 M238 출시 리뷰조선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