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 BIZ] IT브리핑

    입력 : 2017.05.19 16:09

    리니지2 레볼루션, 100만명 돌파
    넷마블 제공

    리니지2 레볼루션, 100만명 돌파

    넷마블게임즈는 태국·대만·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사진〉의 우선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일 우선 예약을 시작한 지 16일 만이다. 이 게임은 다음 달 14일 중국·일본을 제외한 태국·대만·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 정식 출시된다. 넷마블게임즈는 아시아 시장 출시를 위해 영어·태국어·대만어 서비스를 추가했다. 또한 다중접속 역할분담게임(MMORPG)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게임 안내, 초보자 레벨을 보완했다. 현지 성우들을 섭외해 음성 녹음 작업도 진행했다. 올해 3분기 일본에, 4분기에는 중국에 이 게임을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윤송이〈사진〉 이사장은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문화재단, 젊은 여성 수학자 후원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 수리과학 분야 젊은 여성 리더를 후원한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19일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개발 업적이 탁월한 젊은 한국 여성수학자에게 ‘KWMS-NCSOFT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다음 달 22일 경북 포항 포스텍에서 열리는 한국여성수리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열린다. 수상자는 순수수학과 응용수학 분야 한 명씩 총 두 명으로 올해 말 기준 만 40세 이하 한국 여성수학자가 대상이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윤송이〈사진〉 이사장은 “유네스코 사이언스 리포트를 보면 전 세계 연구자 가운데 여성은 28%에 불과하다”며 “우수한 젊은 여성수학자를 발굴해 그 잠재 능력을 더욱 발휘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