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 BIZ] 삼성전자, 인도서 'QLED TV' 판매 시작 외

    입력 : 2017.05.05 14:45

    [IT브리핑]

    삼성전자, 인도서 'QLED TV' 판매 시작

    삼성전자는 지난 2일(현지 시각) 인도 델리 메리어트 호텔에서 2017년 TV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갖고, 'QLED TV'와 '더 프레임' 등을 현지 시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예년보다 2개월 일찍 열린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세미나를 마련해 현지 언론인과 업계 관계자 등 500여명의 시선을 끌었다.

    삼성전자 인도법인 라지브 부타니<사진 오른쪽> 상무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인도법인 라지브 부타니<사진 오른쪽> 상무는 "삼성전자는 인도 평판 TV 시장에서 점유율이 30%를 웃도는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다"며 "화질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고루 갖춘 'QLED TV'는 새로운 시청 경험을 선사해 인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지M' 사전예약 300만명 돌파

    엔씨소프트가 다음 달 출시할 모바일 게임 ‘리니지M<사진>’이 4월 말 기준으로 사전예약 300만명을 돌파했다. 리니지M은 지난달 12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한 지 8시간 만에 100만명을 넘겼고 보름 만에 300만명을 채웠다. 국내 모바일 게임 역사상 최단시간 최다 예약 기록이다.

    리니지M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M은 1998년 발매된 엔씨소프트의 간판 역할수행게임(RPG) ‘리니지’를 모바일로 그대로 옮긴 게임이다.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실시간으로 같은 게임 공간에서 협업·경쟁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이번 사전 예약에 참가하면 리니지M 정식 출시 때 무기마법 주문서·아데나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2017 열려

    게임 산업의 화두를 엿볼 수 있는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NDC) 2017’이 지난달 25~27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넥슨코리아 본사에서 열렸다.

    이은석 넥슨 디렉터
    넥슨 제공
    2007년 시작된 NDC는 자발적으로 강연 참여를 신청한 연사들의 세미나로 이뤄지는 독특한 형식의 콘퍼런스다. 올해 총 121개 세션이 마련됐고 1만9000여 명 참관객이 방문했다.

    올해 기조 강연에서 이은석<사진> 넥슨 디렉터는 “인공지능(AI)이 단순한 게임의 개발을 대체하는 환경이 되면 게임 개발자는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지식재산권(IP)의 창조를 맡는 역할에 더 치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