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탈착형 접이식 드론 '카르마' 국내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7.04.26 17:54

    고프로가 탈착형 접이식 드론 카르마(KARMA)를 다음달 초 국내 출시한다.

    카르마는 배낭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작은 크기로, 4개의 암(arm)과 2개의 레그(leg)을 기체 안에 접어 넣을 수 있다. 프로펠러와 3축 안정화 장치, 카메라를 분리할 수 있게 디자인 했다. 안정화 장치는 카르마 풀 패키지에 포함된 히어로5 블랙과 카르마 그립을 연결할 수 있어, 지상과 상공 어떠한 상황에서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카르마 조종기는 5인치 모니터를 탑재하였으며, 터치 디스플레이에 게임 컨트롤러 스타일을 적용했다. 스마트폰 평균 화면의 밝기 대비 약 2배가량 밝아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가시성이 뛰어나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드론을 조종하면서 촬영하는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튜토리얼, 비행 시뮬레이터, 자동 원버튼 이착륙, 자동 귀환, 자동 비행경로 기능 등이 포함되어 초보자도 쉽게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와이파이를 통해 현재 위치의 지도 및 비행 금지 구역을 다운받을 수 있다. 고프로 패신저(Passenger) 앱을 설치하면 드론을 조종하는 동안 옆에 있는 사람과 영상을 공유하고, 카메라도 함께 제어할 수 있다. 비행시간은 최대 20분이며, 배터리는 분리 가능하다.

    카르마는 5월 7일부터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5월 말 중 국내 소매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카르마 기체와 짐벌 카르마 그립, 액션캠 히어로5 블랙, 드론 조종기, 배터리, 프로펠러(6개), 보관용 배낭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69만 원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