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최신 GPU 탑재한 그래픽카드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7.04.12 11:03

    에이수스(ASUS)가 앤비디아(NVIDIA) 최신형 GPU를 탑재한 그래픽 카드 'ASUS ROG STRIX GeForce GTX 1080Ti'를 출시한다.

    'ASUS ROG STRIX GeForce GTX 1080 Ti'는 전작인 GPU인 '지포스 GTX 1080'보다 최대 35% 가량 더 빠른 1,708MHz(OC 모드 적용 시) 부스트 클럭으로 동작한다. 열을 분산하는 히트 싱크 및 방열판 부분이 기존 제품보다 40% 넓게 제작되어 냉각 능력이 우수하며, 열전도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최적화된 구리 스프레더를 넓게 펼쳐 GPU와 맞닿도록 설계했다. 또한,CPU와 GPU 온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최적화된 쿨링 효과를 제공하는 기술까지 적용해 발열을 제어한다.

    최신 트렌드인 VR 게이밍에 특화된 그래픽 카드로, 다양한 VR기기와 호환성이 우수하다. 2개의 HDMI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손쉽게 VR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현실 같은 VR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메뉴는 물론, 전문 오버클러커를 위한 상세한 옵션도 갖췄다. 사용자는 그래픽카드의 게이밍 성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고, 오버클러킹을 통해 더 높은 클럭의 스피드를 발휘할 수 있다. '게이밍 부스트' 기능은 필요 없는 기능을 끄고 가용 가능한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다. 게이머라면 'XSplit Gamecaster' 프로그램을 이용해 더 빠르고 간편하게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 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ASUS Aura Sync'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는 원하는 대로 RGB LED 패턴과 색 조합을 바꿀 수 있다. Aura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연결된 장치의 LED 색상과 패턴을 변경할 수 있고, 'ASUS Aura'를 지원하는 제품과 RGB 효과를 연동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