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뉴스] 다 팔려버린 레오폴드 키캡, 가격역전? 소니 USB SSD 등

  •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

    입력 : 2017.04.10 10:57

    이제는 또 다른 의미로 시끄러운 세상을 바라보면서, 용산전자상가 소식을 발품 팔아서 소개해 드리는 핸드모바일닷컴 박도성입니다. 금주엔 다 팔려버린 레오폴드 키캡, 소니 USB SSD 가격 역전?, 고가형 전기자전거 Airwheel E3, 나를 찍어줘 등의 소식을 담았습니다. 금주의 소식은 2017년 4월 4일부터 6일까지 취재한 내용입니다.

    ■ 나를 찍어줘!

    앞으로 29일 후 저희는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해야 합니다. 단지 대선뿐만 아니라, 1년 뒤에는 지방선거가 있지요. 용산전자상가가 선거와는 무관해 보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사실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스피커입니다. 공연용 스피커를 용산에서 공급하고 있는데, 짧은 대선기간이지만 전국 방방곡곡 골목골목을 누빌 유세 견본차량이 잠시 정차해 있기에 한 컷 촬영했습니다.

    아는 분 전언으로는 대부분 정당이 전문 홍보업체와 계약하고 차량을 임대하는데, 견본 차량을 보고 계약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공연용 스피커의 경우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던 것이나, 드라이버를 재사용한 스피커도 활용하는데, 내년에 또 선거가 있어서 살짝 매출을 기대 중이라는 전언이 있었습니다.

    ■ 400세트 들여와 다 나간 레오폴드 키캡

    레오폴드에서 400세트 출시해 바로 완판되고 현재는 취소하신 분들 것만 직접수령하고 계신  4만 원대에 발매된 PBT 키캡입니다. FC900R, FC750RT, FC700RT, FC660M, FC300R, FC500R, FC200RT 모델에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으로 모두 꼽으시면 이렇게 됩니다.

    리얼포스 104같은 모습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영문자판 버전만 출시했는데 이렇게 인기가 높을 줄 모르셨다는 것이 PC기어 사장님 전언입니다. 웃돈을 주고 거래되는 진풍경도 벌어지고 있다고 해서, 추가로 출시할 생각이 없으시냐고 하니 없다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다고 하십니다. 그렇겠지요. 앞일을 어찌 알겠습니까?

    ■ 삼성전자 DDR4 메모리 호환성 문제 있나?

    최근 조립PC를 많이 하고 있는 한 대형매장에 담당자로부터의 전언이니, 이 부분에 대해서의 명확한 근거는 없고 경험(?)만 있다는 점을 먼저 알려드리고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삼성전자 DDR4 메모리와 관련된 이야기로, 호환성과 관련된 이슈로 A라는 보드에서는 인식불량인데 B 보드에서는 되고 한 뱅크에선 되는데, 다른 뱅크에선 안 되고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정말 미치고 환장할 일인 것이지요. 주로 확인할 수 있는 게, 제조한 일시를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주차수정도인데 이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도 이런 이야기는 많다고 전한 이 담당자는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맞추라는 이야기 아니겠냐?’고 추정하더군요.

    혹, 직접 PC를 조립하시기 위해서 부품을 구매하셨는데, 메모리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런 이야기들도 있었다는 것 정도 소소하게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메모리가격 상승에 가격 역전된 소니 USB3.0 외장 SSD

    정말 오랫동안 특가행사를 하고 있는 소니 USB3.0 외장 256GB SSD입니다. 특가행사 시작 당시에 비싸다는 말이 나오기도 했고, 이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메모리 구조가 M.2인지 명확하지는 않습니다만, 메모리가격이 상승하면서 13만9천 원에 판매 중인 이 제품 가격이 256GB M.2 SSD와 전용 USB케이스를 구매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초당 450MB의 읽기, 초당 120MB의 쓰기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메탈바디로 만들어져 견고하고 휴대가 간편한 장점이 있는 외장 SSD이라는 평이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대형매장 주력상품 훑어보기

    용산전자상가의 매장들을 돌아다니면 매장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것과 전시만 하고 있는 것을 좀 구분해 보기도 합니다. 각 매장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것들의 경우는 매장에도 창고에도 여유분을 두고 판매를 해야 하는 것이 정상이기 때문에 대형매장에서는 어떤 것을 주력으로 판매하나 좀 봤습니다.

    메인보드를 보면 AMD의 라이젠7 CPU를 사용하는 바이오스타의 B350 GT3, X370 GT5가 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주력으로는 ASUS 사의 PRIME B250M-K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력으로 밀고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판단할 근거는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엔비디아사의 GTX 1050이 압도적으로 많고, GTX 1060이 그 뒤를 이어가고 있고, GTX 1050Ti는 소량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오프라인에 오시는 많은 소비자분들이 B250계열 메인보드와 GTX 1050정도의 조합을 기준으로 해서 조립 견적을 많이 요구하시거나, 이 대형매장에서 이 조합을 밀고 있다고 보는 게 제 판단이 되겠습니다. 라이젠5 CPU가 나올 날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또 어찌 변할지 꽤 궁금하기도 합니다.

    ■ 봄이 오니 샤오~미~

    봄이 오니 밖에 나가실 일들이 많아지시고, 더불어 포케몬GO를 하시느라 떨어지는 배터리를 위해 외장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국내 제품들도 많은데, 대형매장들이나 소형매장들이나 샤오미 외장 보조배터리를 많이 내놓고 팝니다. 총판이 영업을 잘하고 있다는 평이기도 합니다만, 제품으로 보면 이번에 새로 출시된 샤오미 2세대의 전반적인 평은 좋다는 것입니다. 양방향 급속충전을 지원하고 고밀도 리튬이온 폴리머칩, 9중 안전보호 회로를 탑재하고도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2 10,000mAh의 경우 2만6천 원에 20,000mAh의 경우 3만9천 원에 판매 중입니다. 1세대 제품들도 판매중인데, 퀄컴의 퀵차저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라면 가급적이면 2세대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스마트한 전기자전거 Airwheel E3

    용산 선인상가 2층에 커피를 가장 맛있게 내린다는 커피점 앞에 세워 둔 스마트한 전기 자전거 Airwheel E3입니다. 160만 원대에 판매 중인 자전거로 스마트기기용 앱을 제공하고, 약 99kg의 하중을 견디면서 200분을 충전해서 시속 19km로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8인치 바퀴를 가지고 있고, 접어서 전용 운반가방에 넣어서 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커피전문점 사장님이 이 제품에 관여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실제로 선인상가 21동 2층에 전시판매매장이 있고, 최신형 제품도 전시되어 있으니, 방문하셔서 직접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매드캣츠 파산

    게이밍 전문제조사 매드캣츠 사가 금년 3월말로 파산했다고 합니다. 마니아스러운 디자인과 R.A.T.시리즈로 유명했던 회사로, 국내에서는 수입사의 붙임이 있었습니다만, 제이웍스가 유통하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안타갑기 그지없습니다. 현재 한국어 사이트는 아직 운영 중이고,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가능합니다.

    ■ 뽁뽁이와의 전쟁

    제가 현장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제가 가진 기준이나 편견을 깨준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일 것이라는 것이 여지없이 깨지는 것을 글에 반영하는 것은 참 복잡, 미묘한 일이기도 합니다.

    온라인으로 PC를 많이 판매하는 대형매장이 다른 작은 매장에 요청을 해서 PC조립을 대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중에 아는 한 작은 매장에서 본 모습인데요. 메인보드에 있는 모니터 연결 포트인 DVI나 HDMI 단자 말고 함께 구매해 설치된 그래픽카드에 연결하라는 안내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H계열이나 B계열 메인보드 상품정보까지 보고 구매하신 분이 DVI나 HDMI 단자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나? 아니 그래픽카드까지 사놓고?’라고 생각했지만, 여지없이 깨졌습니다. 실제로 그런 사례가 자주 있어서 메인보드 백패널에 붙여 놓는다는군요.

    PC내부에 뽁뽁이를 채워 넣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운송회사의 부주의때문이지요. 상차와 하차 시에 심하게 다뤄서 장착한 그래픽카드가 이탈하거나 충격으로 슬롯부분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해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해 놓는 것인데, 뽁뽁이를 빼지 않고 전원을 넣으시는 소비자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박스에 경고 문구를 붙이고 있답니다. PC를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만, 자신이 구매한 PC의 스펙과 안전한 배송을 위해 보강재를 넣었다는 안내문구가 있는지 정도는 확인하시는 것이 어떠실는지요?

    ■ 캠핑의 동반자 야토 캠핑릴선 10M

    봄이고 여행시즌이면서 더불어 캠핑도 가시는 일이 많으실 때가 왔습니다. 그래서 눈에 띈 야토 사의 캠핑릴선 10M입니다. 원선에서 최장 10미터의 연결이 가능한 전원케이블과 4구 전원단자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19.4 x 16.2 26cm의 크기로 쉽게 수납이 가능하고 연결선의 정리가 불필요한 장점이 있습니다. 완전히 감았을 경우 4.4A 250V(1,100W)를 10미터 모두 풀었을 때 9.2A 250V(2,300W)의 정격전압을 지원하는데, 정격전압이 차이가 나는 것은 케이블이 말려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공급하다보면 발열이 생기기 때문에 제한을 두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과부하 차단 장치를 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2만1천 원에 판매 중입니다.

    ■ 실리콘 담배 케이스

    일반크기의 담배를 넣어 사용하실 수 있는 담배케이스가 2천5백 원에 판매 중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신다면 택배비를 포함해서 구매하셔야 하지만, 용산전자상가에 방문하셔서 쇼핑하시고 구매하시면 택배비를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좀 저렴해 보여서 소개해 드립니다.

    벚꽃과 목련이 흐드러지게 폈습니다. 아름다운 한주가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