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스타-티켓몬스터, CPC 검색 광고 솔루션 '슈퍼클릭' 선보여

  • 리뷰조선

    입력 : 2017.03.13 15:54

    ​커머스 광고 솔루션 업체 엔비스타(대표이사 이규황)가 티켓몬스터(대표이사 신현성)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소셜커머스 최초로 CPC(Click Per Cost) 검색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엔비스타와 티몬은 향후 6년간 CPC 광고 솔루션 개발, 운영,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두 업체가 공동으로 선보이는 CPC 검색 광고 솔루션인 ‘슈퍼클릭’은 검색 시 최상단에 검색 결과 상품이 순차적으로 노출된다. PC와 모바일에 모두 적용되며, 4월 중순경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엔비스타 측은 “그 동안 오픈마켓 등 다른 커머스 사이트와는 달리 소셜커머스에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주력 제품을 노출하기 위한 별도의 광고상품이 없었다”며 “슈퍼클릭은 무엇보다 소셜커머스 업체 최초로 도입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슈퍼클릭을 통해 티몬에 가입된 수만 명의 판매자들은 자유롭고 편리하게 자신들의 많은 상품들을 실시간으로 노출할 수 있게 된다.

    적은 예산으로도 합리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과 실시간으로 광고를 중단하거나 게재할 수 있다는 점에서 CPC 검색 광고인 슈퍼클릭은 보다 전략적이고 유연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때문에 티몬에 상품을 판매하는데 제한적이었던 중소형 판매자들의 가입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엔비스타 개발연구소 최우석 상무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에게는 공정한 광고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의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적합성 높은 상품 목록을 노출함으로써 매출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엔비스타는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이베이코리아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G마켓과 옥션에 판매자 광고 솔루션(일명 ‘스마트클릭’)을 제공한 커머스 광고솔루션 개발, 운영, 영업 전반 전문 기업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