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비트, 심박수 측정 기능 탑재한 스마트 밴드 '알타 HR' 공개

  • 리뷰조선

    입력 : 2017.03.07 15:16

    핏비트가 신제품 핏비트 알타 HR과 새롭게 도입된 수면 모니터링 기능을 공개했다.

    핏비트 알타 HR은 세련되고 슬림한 디자인의 밴드형 심박수 트래커이다. 퓨어펄스 심박수 측정 및 분석 기능을 통해 정확한 활동량 모니터링, 자동 운동 인식, 수면 모니터링 및 스마트 알림 기능, 한 번 완충 시 7일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갖췄다.

    핏비트는 이번 제품에 퓨어펄스를 탑재하기 위해 소요부품의 크기와 수를 줄일 수 있는 특수 칩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핏비트 차지 2보다 25%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알타 HR는 칼로리 소모 측정 기능이 강화돼 요가나 스피닝처럼 이동이 거의 없는 운동 시에도 칼로리 소모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실시간 심박수를 손목에서 확인하고, 핏비트 앱에서는 운동 관련 요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안정 시 심박수는 밴드에서, 전체적인 동향은 핏비트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알타 HR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 어떤 패션에도 어울린다. 클래식 트래커는 블랙, 블루그레이, 푸시아, 코랄 색상의 밴드와 알루미늄 버클로 구성되어 있다. 스페셜 에디션 트래커는 소프트 핑크 색상의 클래식 밴드와 22k 로즈 골드 트래커 조합, 그리고 블랙 색상의 클래식 밴드와 무광 메탈 트래커 조합이 있다. 럭스 레더 컬렉션은 브라운, 인디고 및 라벤더 색상과 각 색상별 매칭 버클로 구성되어 있다. 럭스 메탈 밴드는 다른 액세서리와 함께 착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19만9천 원이며, 알타 HR 스페셜 에디션 가격은 22만9천 원이고 클래식 피트니스 밴드와 럭스 레더 밴드의 가격은 미정이다. 럭스 메탈 밴드은 13만5천 원이다.

    핏비트는 '수면 단계'와 '수면 인사이트'라는 새로운 수면기능도 선보였다. 2012년부터 사용자들의 각광을 받아온 수면 기능을 토대로 수면의 질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수면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수면 단계는 퓨어펄스 기술을 기반으로 가속도계 데이터와 심박수의 변화에 핏비트의 입증된 알고리즘을 더했다. 사용자의 얕은 잠, 깊은 잠 및 렘수면 시간을 비교적 정확하게 추산하고 밤마다 깨어 있는 시간까지 측정한다. 퓨어펄스가 제공하는 첨단 건강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 외에도, 알타 HR은 인기 있는 기능과 알림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활동의 연결성과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동기 부여를 제공한다.

    수면 단계 및 수면 인사이트 기능은 2017년 봄부터 전 세계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수면 단계 기능은 알타 HR, 블레이즈 및 차지 2에서 핏비트 앱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