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AMD 라이젠에 호환하는 부품 공급 준비 완료

  • 리뷰조선

    입력 : 2017.03.03 15:58

    커세어가 AMD의 차세대 프로세서 라이젠(Ryzen) 및 AM4 플랫폼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

    커세어는 라이젠에 호환이 가능한 DDR4 메모리, CPU 수냉쿨러, 파워서플라이를 통해 사용자가 AMD 라이젠 CPU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커세어 DIY 제품 마케팅 수석 매니저 애론 닐(Aaron Neal)은 "커세어는 새로운 AMD 라이젠 프로세서, AMD 플랫폼에 관하여 거는 기대가 크다"며, "DDR4 메모리, 하이드로 쿨러에서 파워서플라이에 이르는 완벽한 라인업으로 시스템빌더들이 완벽한 라이젠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AMD 라이젠 CPU 사용을 위해서는 최신 DDR4 메모리가 필요하다. 커세어는 AMD 라이젠 인증을 계속해서 받아 왔다. 2,133MHz, 2,400MHz 작동 속도에 16GB, 32GB, 64G용량의 벤젠스LPX 키트를 비롯하여, 3,000MHz 16GB 도미네이터 플래티넘 등 AMD 라이젠 빌드에 맞는 DDR4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현재까지 호환 가능한 최신 리스트는 (http://www.corsair.com/ryz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전력상황과 온도에 따라 성능을 조정하고 최적화 한다. 이때  낮은 온도에서 클럭 속도가 증가하고, 벤치마크가 향상한다.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의 CPU수냉쿨러는 일반 공냉식 쿨러 보다 라이젠 프로세서의 온도를 훨씬 더 낮출 수 있어 클럭 속도는 더 빨라지고, 손쉬운 오버클러킹이 가능하다.

    또한, 커세어의 하이드로 시리즈 H60, H110i, H100i는 AM4 라이젠 CPU 소켓에 호환되며, 그밖에 나머지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 제품은 추가 브래킷을 장착하면 AMD 라이젠 및 AM4와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다. 커세어의 모든 파워서플라이 역시 AMD X370, B350, X320 칩셋 마더보드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