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센서 하나로 최적의 러닝화 찾는다

    입력 : 2017.02.20 10:43

    아이다스가 러닝화에 붙여 발 구조와 각도 등을 분석해 최적의 러닝화를 추천해주는 최첨단 시스템 '런 지니'를 런칭한다.

    아디다스 '런 지니' 시스템.
    아디다스 '런 지니' 시스템.
    '런 지니'는 사람마다 다른 발 모양, 착지 각도, 러닝 습관 등을 짧은 시간 내에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가장 적합한 러닝화 제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거나 발을 스캔하여 데이터를 얻는 기존 방식에 비해 웨어러블 센서를 활용하여 한층 더 정확한 데이터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러닝화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본인 발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추천해줘 합리적인 구매도 가능하다.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해당 매장의 전문 스탭과 간단한 러닝 상담을 진행한 후, 동전만한 크기의 작은 센서인 '런 지니'를 신발 끈에 부착, 약 1분가량 달리게 된다. 이때 대략 40단계에 해당되는 세부 사항들을 자동적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도출해 낸다. 고객은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매장 스텝에게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러닝화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해당 매장에서는 러닝화 사이즈 측정, 사이즈 선택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런 지니' 시스템은 아디다스 명동, 롯데월드, 광복 매장에서 무료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상시 운영 예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