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CES 2017서 신기술 채용한 신제품 노트북, 디스플레이, 액세서리 공개

    입력 : 2017.01.06 13:11

    델(Dell)이 CES 2017에서 윈도우10 및 인텔 7세대 젠 인텔 코어(Zen Intel Core) 프로세서를 탑재한 신제품 다수를 공개했다.
    델 캔버스

    먼저 델 캔버스(Canvas)는 2014년 발표했던 스마트 데스크 컨셉을 발전시킨 것으로 콘텐츠 개발자 및 다지이너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작업공간용 PC다. 27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갖춘 델 캔버스는 책상을 포함, 평평한 각도의 공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펜으로 종이에 쓰는 것처럼 PC 스크린 위에 아이디어를 작성하고 다른 사용자와 소통하는 것이 가능하다.

    터치, 토템 및 펜 기능을 기용, 도면을 디지털 워크플로우로 변환하여 공도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도 있다. 윈도우10 기반 기기에서 구동되며 어도비, 오토데스크, 아비드, 다쏘시스템, 솔리드 웍스 및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파트너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과도 호환된다.

    CES 2017 혁신상(Innovation Awards)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Tech For a Better World)'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13인치 투인원(2-in-1) PC인 XPS 13은 360도 회전 기능과 멀티 뷰잉 옵션(viewing option)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XPS 시리지는 델 노트북 중 플래그십 모델로 고성능과 고화질 디스플레이, 세련되고 얇은 외관, 긴 배터리 수명으로 유명하다. 신제품은 QHD 5.7메가 픽셀의 인피니티엣지(InfinityEdge)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탁원한 선명도와 최대 1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XPS 13 투인원은 쿨링팬이 없는 '팬리스(Fan-Less)' 설계로 작동 소음이 없고, SSD가 탑재되어 몇 초 안에 부팅 및 작업 실행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7세대 젠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와 델 바이오스 및 관리 소프트웨어로 구성할 수 있으며, 델 글로벌 프로서포트 IT 서비스도 지원받게 된다.

    CES 2017 혁신상 '컴퓨터 하드웨어 및 부품'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국내에는 6일부터 판매된다.

    델의 업무용 노트북 래티튜드(Latitude) 시리즈 신제품도 선보였다. 래티튜드 5285는 키보드 분리형의 투인원(2-in-1) 모델로 무게가 1kg 미만으로 가볍다. 최대 150까지 확장 가능한 자동 배치 킥스탠드(auto-deploy kickstand)를 채택했고,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CES 2017 혁신상 '컴퓨터 하드웨어 및 부품' 부문을 수상했으며, 올해 2월 국내 출시 예정이다.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시리즈 신제품은 17인치 모델로 토비 아이 트래킹(Tobii eye-tracking) 기술이 탑재되어 사용자의 눈 움직임과 응시하는 패턴을 추적 및 재생하여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고, 강화된 인식 탐지 기능을 제공한다.

    CES 2017 혁신상 '게이밍'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인텔의 7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Kabylage) 탑재 버전이 1월 6일 출시된다.

    델의 27인치 울트라씬 모니터 신제품은 새로운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탑재해 생생한 질감 표현, 선명한 색채감, 자연스러운 색조, 높은 명암비를 제공한다. 세련된 디자인의 초박형 베젤의 인피티니엣지 디스플레이, QHD 기술 및 USB 타입-C 연결 기능을 탑재했다.

    CES 2017 혁신상 '컴퓨터 주변장치' 부문을 수상했으며 올해 3월 국내 출시 예정이다.

    델 프리미어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KM717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사용감이 장점이다. 풀사이즈 키보드는 멀티 운영체제(OS)를 지원하고,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가 포함된 3 섹션 레이아웃으로 구성됐다. 1600dpi 감도를 지원하는 레이저 마우스는 민감한 움직임에 빠르게 반응한다.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2.4GHz 무선 또는 블루투스 LE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현재 국내 판매 중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