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펜 태블릿 '인튜어스 프로',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 발표

    입력 : 2017.01.05 16:02

    와콤이 종이와 디지털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펜 태블릿 '인튜어스 프로',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종이에 그린 작업물을 별도로 스캔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으로 편집 가능하다. 사용자는 종이 위 펜으로 작업한 그림을 인튜어스 프로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다. 이후 앱을 통해 레이어 편집이 가능한 래스터, 벡터 파일로 변환한 뒤 태블릿으로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은 디지털까지 필요한 창작 도구 전체를 포함하는 패키지로, 중형과 대형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인튜어스 프로에 탑재된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어떤 종류든 사용자가 원하는 종이를 고정시키는 페이퍼 클립과 필압 감지 젤 잉크 펜, 드로잉 작업물을 변환 및 관리할 수 있는 전용 앱이 추가된 모델이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와콤 클라우드 내에서 작업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에만 제공되는 파인팁펜은 부드러운 젤 잉크 타입이다. 이 펜은 종이 위에 쓰는 펜으로, 사용자들이 작업하는 스케치 등을 자동적으로 디지털화 해 준다. 볼펜은 별도고 구매가 가능하다.

    인튜어스 프로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전작에 비해 제품 사이즈는 작아졌지만, 작업 영역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출장이나 여행시 백팩, 노트북 가방 등에 수납하기에도 간편하다.

    이 제품은 프로펜2를 포함하고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펜 스탠드는 알루미늄 소재의 후면과 10개의 펜 심이 수납되어 있다. 터치링과 멀티터치 기능,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8개의 익스프레스키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지원한다. 크기는 중형과 대형 두 가지다.

    두 제품 모두 국내 판매 일정 및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