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정화가 필요한 때, 피톤치드로 실내공기 질 관리해볼까

  • 리뷰조선

    입력 : 2016.03.07 17:29

    환경부가 실내공기 질 관리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최근 서울·인천 등 전국 6개 도시 내 44개 주요 시설의 실내 공기 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내 공기 질 자료 공개 서비스'를 발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44곳의 주요 시설은 지하철 역사. 37곳과 김포공항 대합실 등 다중 이용 시설 7곳으로, 1시간 단위로 실내 공기 질 상태가 업데이트되는데, 미세먼지나 이산화탄소(CO₂) 등의 실내 공기 오염물질 정보를 갱신한다. 이를 통해 정확한 농도는 물론 '좋음'은 파란색, '보통'은 녹색, '관리 필요'는 노란색 등 3단계로 나뉜 등급을 실시간으로 확인함으로써 실내 공기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공기 정화가 필요한 때, 피톤치드로 실내공기 질 관리해볼까

    이렇듯 실내 공기의 질을 실시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노력이 범정부 차원에서 진행되는 등 실내공기 정화의 중요성이 두드러지면서 피톤치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톤치드는 식물이 해충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분비물질로, 실내공기 정화 효과가 우수하고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진드기 번식을 억제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진드기와 모기를 피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피톤치드 향은 뇌에서 알파파를 증가시켜 심신안정과 깊은 숙면에 도움을 준다. 충분한 숙면은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숲에서초록느낌 관계자는"실내 공기 질 관리를 위해 편백나무피톤치드 숲의 환경 S200 산림욕기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특히 환절기의 각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에 노출된 임산부와 면역력이 약하고 깊은 잠을 못 자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설치 문의가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숲에서초록느낌은 편백나무피톤치드 산림욕기를 개발해 소비자들이 무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가 자신의 환경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가정 또는 모든 업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