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전자서명 앱 '사인 프로 PDF'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6.01.29 15:51

    와콤(Wacom)은 모바일 환경에서 전자서명 및 주석 솔루션을 위한 ‘사인 프로 PDF(sign pro PDF)’를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했다.

    디지털 문서 관리 작업 환경에서 종이 없이 효율적으로 문서를 취급 및 인증할 수 있다. 로그인 과정 없이 디지털 상에서 서명을 캡처하고 양식을 작성해 기존 PDF 문서 등에 주석 달기 기능 등 생체 정보 저장 기능을 통해 보안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와콤



    특히 프리랜서 또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우,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PDF 문서에서 전자 수기 서명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서명 후에는 암호화 해시기능을 통해 문서를 잠그고, 보호해 위조 및 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스타일러스인 뱀부 파인라인 2(Bamboo Fineline 2)를 함께 사용해 필압이나 필기 속도, 서명 날짜 및 시간 같은 생체 정보를 서명과 함께 캡처해 문서의 보안성을 개선할 수도 있다.

    단일 운영 체제로 한정되지 않기 때문에 서명 전에 다양한 OS 장치에서 문서의 주석과 스티커 노트를 편집할 수 있고,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서명이나 디지털 양식 입력, 주석 달기 등을 위한 인터넷 연결 및 별도 로그인 기능은 필요 없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