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오디오 애호가 겨냥한 최초의 밀폐형 타입 헤드폰 출시

    입력 : 2015.12.16 15:37

    젠하이저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고성능 헤드폰 라인업 중 최초로 밀폐형 타입을 선보였다. 접이식 설계로 휴대가 간편하며 스마트폰, 워크맨에서도 충분한 출력을 발휘한다. 게다가 고성능 라인업 최초로 마이크가 달린 리모컨까지 채택했다.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귀를 완전히 덮는 원형의 이어컵을 채택한 HD 630VB는 소리가 밖으로 새지 않아 주변을 신경 쓰지 않고 음악 감상에 집중할 수 있다. 또 회전식 베이스 다이얼(rotary bass dial)을 채택해 취향에 따라 베이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젠하이저 HD 630VB

    HD 630VB는 밀폐형이지만 오픈형 헤드폰의 풍부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젠하이저의 포트폴리오 매니저 악셀 그렐(Axel Grell)은 “HD 630VB는 최초로 하이엔드 헤드폰 제품에 밀폐형 디자인을 적용해 젠하이저가 자랑하는 프리미엄 사운드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제품”이라며 “패시브 소음 감쇄 기능이 더해져 주변 소음과 무관하게 사용자들은 온전히 음악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밝혔다.

    HD 630VB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젠하이저의 고성능 트랜스듀서(transducer)는 이번 제품의 핵심 부품이다. 신제품 트랜스듀서는 세밀하고 깊이 있는 베이스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은 회전식 베이스 다이얼을 조절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최적화된 사운드 튜닝이 가능하다. 고조파 왜곡률이 0.08%(1kHz, 100dB 기준)일 정도로 음의 왜곡이 거의 없으며,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코일 와이어 덕분에 정교한 음원 재생 능력을 갖춰 탁월한 고음역대 재생은 물론 음성 및 악기 등 중음역대의 세밀한 사운드도 완벽하게 재생해낸다.

    HD 630VB는 23Ω의 낮은 임피던스로, 스마트폰이나 워크맨 등 휴대용 음악기기에서도 쉽게 구동된다. 주파수 응답은 10-42,000Hz로, 고해상도 오디오 파일 재생에도 적합하다. 이어 컵, 헤드 밴드와 슬라이더에는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됐으며,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디자인을 채택했다.

    HD 630VB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한 최고급 제품군 중 헤드셋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는 젠하이저의 첫 번째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스마트폰/태블릿 제품군과 호환된다. HD 630VB와 호환 가능한 고성능의 오디오 플레이어 목록은 젠하이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가격은 549.95달러, 한화로 60만원대 중반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