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11년 만의 '풀체인지'… 무선 오디오 기능 강화한 신제품 출시

    입력 : 2015.10.22 17:13

    보스(BOSE)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무선 오디오 기능을 강화하고 가격을 낮춘 가정용 무선 오디오 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특히 웨이브 시리즈는 11년 만에 대대적인 변화를 이뤘다.
    보스 웨이브 사운드터치 시스템 IV.
    보스 웨이브 사운드터치 시스템 IV.

    보스 웨이브 시리즈는 앰프 및 스피커가 통합된 고음질 오디오로 1998년 첫 출시이래.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다. 웨이브 사운드터치 시스템 IV의 지난 2004년 출시된 2세대 모델에서 거의 11년 만에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었다. 정보창은 넓어졌고 전면에는 메탈 그릴을 적용했다. 외부에 버튼이 없고 내장형 CD 트레이를 사용하는 점은 같다.

    소리는 더 풍성하고 깊어졌다. 작은 크기에 볼륨감 넘치는 소리를 구현하는 웨이브 핵심 기술 '웨이브가이드' 설계는 유지하되, 디지털신호처리 기술과 고효율 모듈의 적용을 통해 소리의 양과 질감을 높였다.

    CD 및 FM/AM 라디오와 같은 기존 웨이브 기능은 유지했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의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사운드터치 기능을 추가했다. 시계·알람과 같은 사용자 편의 기능도 내장됐다.

    에스프레소 블랙, 플래티늄 실버, 아크틱 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 957,000원. 무선 기능이 없는 CD 및 라디오 청취가 가능한 일반 모델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함께 선보인다. 일반 모델 가격 792,000원.

    함께 출시된 '사운드터치 시스템'은 무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새로운 버전 '사운드터치 30 시리즈 Ⅲ' 및 '사운드터치 20 시리즈 Ⅲ'과 신규 모델 '사운드터치 10'을 출시했다.

    '사운드터치 시스템'은 와이파이를 이용해 스트리밍 음악, 인터넷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는 무선 오디오 시스템이다. 사운드터치 시스템 III 는 블루투스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와이파이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 여러 방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멀티룸 오디오 기능도 더욱 편리해졌다.

    보스 사운드터치 10.
    보스 사운드터치 10.

    거실과 같은 큰 공간에 적합한 사운드터치 30 시리즈 Ⅲ, 주방이나 서재 등의 방에 어울리는 사운드터치 20 시리즈 Ⅲ과 함께, 이전에 없던 콤팩트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사운드터치 10' 모델도 선보였다. 이 모델은 사운드터치 시스템 가운데 가장 소형의 크기로, 고효율 안테나를 사용해 블루투스의 연결 범위를 크게 확장했다.

    3가지 제품은 모두 사운드터치 전용 앱을 통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으로 조작할 수 있다. 또 6개의 프리셋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채널이나 좋아하는 음악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지정할 수 있다.

    가격도 착해졌다. 사운드터치 30 시리즈 Ⅲ는 880,000원, 사운드터치 20 시리즈 Ⅲ는 572,000원, 사운드터치 10은 330,000원이다. 컬러는 모두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됐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